본문 바로가기

Home >

2022 DB그룹 광고캠페인, Dream Relay

#Dream Relay

Dream with 유, 바로 당신의 꿈, 소비자의 꿈을 꾸준히 응원해 온 DB그룹, 소비자의 꿈에 공감하고 함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DB와 고객과 꿈과의 관계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서 커뮤니케이션 해왔다. 새로운 광고에서는 꿈을 통해 변화하는 내일의 모습을 릴레이 형식으로 표현했다.

 

Dream Relay, 다양한 ‘꿈’을 꾸고 있는 청년들이 등장한다.

 

 

빠른 템포로 전환되는 영상에서 꿈을 향해 노력하고 변화하는 청년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렇게 세상 모든 이의 꿈을 응원하는 DB의 마음을 담아 제작되었다. 다양한 꿈을 담기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이 필요했지만, 그만큼 뜻깊었던 광고 촬영 현장을 생생하게 전해본다.

 

#다양한 직업의 등장

이번 광고는 다른 때 보다 더 많은 장소와 연출을 활용했다. 다양한 꿈을 표현하기 위해서 많은 컷으로 구성했기 때문이다. 특히 30초라는 짧은 시간 안에 여러 개의 직업이 등장한다. 다양한 직업군을 등장시켜 추상적일 수 있는 ‘꿈’의 개념을 명료화했다. 또한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웹툰 작가, 밴드, 목공, 발레리노, 풋살 선수>

 

각 직업별로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어떻게 담아냈는 지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다.

 

등장하는 직업이 많은 만큼 로케이션도 다수였다. 이동거리도 길고, 촬영일자에 비가 오기도 하고 순탄하기만 한 촬영은 아니었다. 많은 로케이션을 이동하면서 길을 잘못 들어서서 낙오 차량이 발생하기도 하고, 비로 인한 교통체증으로 애를 먹기도 했다. 시간이 딜레이 될 법도 했으나 손발이 척척 잘 맞는 팀워크로 타임 테이블에 맞춰 진행됐다. 다양한 구도와 연출, 많은 로케이션을 통해 경쾌하고 지루하지 않게 만들 수 있었다.

 

#연기자가 아닌 실제 직업의 주인공들

주목할 부분은 광고 속 출연진들이 배우가 아니라는 점이다. 실제로 해당 직업의 꿈을 꾸고, 꿈을 향해 노력하고 계신 분들이다. 꿈에 대한 진실한 마음을 담기 위해서 실제 직업군의 분들을 모신 것이다.

 

이러한 연출을 위해 섭외 단계에서부터 쉽지 않은 과정이었다. 현업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을 수소문 끝에 섭외할 수 있었다. 출연진분이 촬영 기간에 코로나에 확진 되어 해당 직업에 종사하는 새로운 분을 모시느라 애를 먹기도 했다.

 

연기가 아니라 실제로 축구 경기를 하고, 발레를 하는 등 실제 주인공들의 전문적인 퍼포먼스를 담은 것이 핵심이다. 영상에 담기 위해 여러 번 점프를 하거나, 공으로 어려운 발재간을 하는 등 집중을 요하는 장면이 많았다. 출연진들에게 체력적으로 쉽지 않은 촬영이기도 했으나 모두들 지친 기색 없이 최선을 다해 임해주어 수월하게 촬영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일반인 출연진들이기에 카메라 앞에서 어색하고 긴장하기도 했지만 평상시 그대로의 모습을 담으니 프로페셔널 한 장면이 완성되었다. 발레리노의 무대 장면을 담기 위해 촬영 현장에는 클래식 음악이 흐르는 날도 있었다. 창밖에서 쏟아지는 햇빛, 우아한 현 소리에 맞춰 발레 공연이 시작되고 높이 점프를 하거나 턴을 도는 장면 등 고난도 기술이 나올 때는 촬영 현장에 ‘와- ‘하며 감탄 소리가 울려 펴졌다. 만약 단순 연기자를 섭외해서 촬영했다면 담을 수도, 볼 수도 없을 모습이다. 이렇게 실제 퍼포먼스를 그대로 담아낸 덕분에 메시지 전달력이 남다르다는 평이다.

 

#꿈과 꿈이 모여 만든 광고

출연진의 꿈만 빛나는 것은 아니었다. 화면 밖에서 분주히 움직이는 스태프들의 반짝거리는 꿈도 엿볼 수 있는 광고 촬영 현장이었다.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제작한 광고는 한씬 한씬을 만들어가는 과정 마저 인상적이었다.

 

광고 영상의 출연진과 DB그룹, 스태프, 그리고 고객 모두에게 공통점이 있다. 바로 모두들 “꿈”을 꾸고 있으며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번 광고는 장면마다 꿈을 꾸고 꿈을 담아 완성된 광고이다. 이렇게 광고를 통해 DB와 당신은 모두 꿈과 꿈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한 번 더 전해본다. 모두의 꿈을 응원하는 DB그룹의 진실한 마음이 고객의 마음에도 닿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 본다.

 

DB 그룹의 새 광고는 오는 4월 2일부터 공중파와 케이블 TV, 온라인, 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