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안전 생활 실천은 지금부터! DB손해보험 ‘프로미 119 안전리더 캠프’

안전교육은 어릴 때부터 안전과 문제 상황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 행동을 생활화 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초등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DB손해보험과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 태백시, 소방가족 희망나눔이 공동으로 소방청의 지원을 받아 제3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프로미 119 안전리더 캠프’를 강원도 태백에서 개최했다. 3일 동안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은 캠프 현장의 이모저모를 담았다.

 

1일차: 안전리더가 되기로 약속!

‘2024 프로미 119 안전리더 캠프’는 태백 강원특별자치도소방학교와 365세이프타운에서 초등학교 4~6학년 6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7월 19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총 3회에 걸쳐 열렸다. 즐거운 여름방학의 포문을 연 캠프에는 246명의 안전리더들이 참여했다.

 

이번 안전 캠프는 2박 3일 동안 화재진압체험, 산불체험, 테러체험 등 다양한 안전 체험 활동과 더불어 집라인 체험과 챌린지 월드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 활동, 댄스 챌린지와 캠프파이어 등 알찬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① '프로미가 쏩니다!' 푸드트럭 & 텐트 야영장

캠프에 참가하는 안전리더 친구들과 배웅 나온 부모님들을 위해 DB손해보험 프로미가 환영 선물을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캠프에 대한 기대를 나누고 응원하는 모습이었다.

 

곧 시작될 입소식을 기다리며 ‘여기가 우리 텐트인가?’ 야영장을 둘러보고, 함께할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는 동안 2박 3일 캠프 생활에 대한 설렘도 커졌다.

 

② 입소식 & 프로미 119 안전리더 선서

프로미 캐릭터와 함께한 안전리더 선서

본격적인 안전 캠프 활동에 앞서 미래의 안전리더가 되기로 다짐하는 시간. 안전 결의문 낭독과 선서, 안전 퍼포먼스로 안전리더로서 책임감과 포부를 굳게 다졌다.

 

안전리더들은 앞으로 태백에서 보낼 사흘의 캠프 기간 동안 모두들 안전하기로, 건강하기로, 그리고 모두 즐겁게 캠프에 참여하기로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리더 친구들의 씩씩한 결의가 고스란히 느껴졌다.

 

③ 안전 체험 및 프로그램 활동

안전리더 친구들의 넘치는 에너지와 용기는 야외 안전 체험 활동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프로미 119 안전리더 캠프는 회차마다 4개 팀으로 나누어 재난안전체험과 챌린지 프로그램, 안전 구조 프로그램 등 안전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소방관과 함께하는 화재 대응 훈련부터 수상 구조 훈련까지! 안전 체험 활동을 하는 내내 안전리더들의 입가에는 긴장과 미소가 수시로 교차했다.

 

④ 치어리더와 댄스 챌린지

힘차게 활동한 1일차 낮 시간이 지나고, 기다리던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채워진 밤이 찾아왔다.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은 안전리더들이 주체할 수 없는 끼와 흥을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이었다. 안전리더들의 넘치는 흥에 함께 한 어른들의 어깨까지 들썩거렸다.

 

2일차: 즐거운 추억만 남기기로 약속!

2박 3일 캠프의 꽃! 2일차가 밝았다! 캠프 시작 전 지난한 장마를 걱정하는 부모님들도 있었지만, 거짓말처럼 캠프 내내 맑은 하늘 아래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① 액티비티 프로그램

프로미 119 안전리더 캠프의 여러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기대를 받은 프로그램은 바로 ‘챌린지 프로그램’이다. 용감하게 챌린지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모습이 정말 미래의 안전리더답다.

 

2일차 야외활동 내내 안전리더 얼굴엔 즐거움이 가득했다. 전국에서 모여 처음엔 낯설고 어색했지만 어느새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 캠프를 즐기는 사이가 되었다.

 

② 야간 레크레이션 및 캠프파이어

참여 열정이 뜨거웠던 주간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끝나고, 야간에는 ‘캠핑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캠프 파이어’가 열렸다. 지금까지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함께 타오르는 불꽃을 보며 협동하는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

삼삼오오 모여 촛불 앞에서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얼굴이 사뭇 진지하다. 어린이에서 청소년으로 새 출발을 준비하는 안전리더 친구들이 캠프에서 함께 나눈 추억으로 멋지게 성장해 가길 바란다.

 

3일차: 다음에 또 만나기로 약속!

2024 프로미119 안전리더 캠프의 마지막 날.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한 채 마지막까지 알차게 마무리했다.

 

① 안전캠프 프로그램

미래의 안전리더들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은 마지막 날까지 계속됐다. 재난안전체험관에서는 산불과 지진, 테러 등 13개의 다양한 재난 상황에 따라 안전 체험 활동을 했다.

여기에 위기 탈출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미래의 안전리더를 위한 최고의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② 퇴소식

2024년 여름방학의 시작을 프로미 119 안전리더 캠프와 함께 한 안전리더들의 늠름한 모습! 사흘 동안 적극적으로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한 친구들의 모습에서 뿌듯함이 엿보인다.

모든 안전리더들에게 임명장과 배지를 수여해 안전리더로서의 자긍심과 리더십을 되새긴 시간. 캠프 때 보여준 적극적이고 용감한 모습으로 미래 대한민국 안전리더가 될 친구들의 앞날을 응원한다.

 

③ 굿즈

프로미119 안전리더 캠프에서는 귀여움, 실용성, 다양함까지 담은 ‘굿즈’도 준비했다.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현장 반응도 뜨거웠다.

 

캠프 굿즈까지 받았다면 이제 정말 작별 인사를 나눌 시간. 프로미119 안전리더 캠프는 ‘안전 캠프’답게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즐겁게 마무리했다. 무엇보다도 함께 한 안전리더 친구들의 열정으로 캠프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수 있었다.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보낸 사흘 간의 여름방학 캠프가 안전리더 친구들의 기억 속에 특별한 추억으로 자리하길 바란다.

 

한편, DB손해보험은 ‘프로미119 안전리더 캠프’ 뿐만 아니라 교통 및 환경분야의 사회 이슈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지원사업 ‘교통·환경 챌린지’, 청각장애 야구단 후원, KBS119상 후원, 희귀 난치성 질환 치료비 지원, 임직원으로 구성된 ‘프로미 봉사단’, 영업가족 중심의 ‘사랑나눔봉사’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 프로미119 안전리더 캠프 현장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