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2024 신입사원 5인이 얘기하는 DB그룹 입문교육 & 채용 꿀팁!!

* DB그룹 입문교육 관련

Q. 간단한 본인 소개를 해주세요. 

[DB금융투자 정서호] DB금융투자 WM영업부문 PB직무로 입사하게 된 정서호입니다.

[DB하이텍 강형지] DB하이텍 PDK개발 직무에 입사하게 된 강형지입니다.

[DB생명 이지훈] DB생명 경영지원 회계 직무에 입사하게 된 신입사원 이지훈입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DB손해보험 상품팀에 입사하게 된 김지우입니다.

[DB Inc. 고대현] DB Inc. 구매직무로 입사하게 된 고대현입니다.

 

Q. 신입사원 입문교육에서 어떤 교육들을 받고 있나요?

[신입사원] DB그룹의 핵심가치, 역사와 기업문화, 비즈니스 매너와 관련된 교육, 기본적인 재무•회계교육을 받았습니다. 또한 보고서 작성법이나 프레젠테이션 스킬, 소비자 트렌드 교육 등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Q. 신입사원 입문교육에서 가장 배울 점이 많았던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DB생명 이지훈] DB Value & Management Program(경영 시뮬레이션 학습)이 가장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신입사원으로서 직원의 입장에서만 회사를 바라봤다면 이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인력관리, 재무관리, 경영전략수립 등 전 과정을 참여해보면서 경영자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계열사에서 서로 다른 직무들이 만났기에, 아이디어와 관점이 굉장히 달라서 다채로운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변수에 대해 수정•대응하는 과정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DB Value & Management Program입니다. 경영에 관한 기초적인 이론을 배운 뒤 실제로 경영 프로세스를 체험하고, 경영성과를 눈으로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교육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DB Inc. 고대현] 비즈니스 매너가 가장 배울 점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명함을 전달하거나 엘리베이터나 자동차에 탑승할 때의 매너를 배운 것이 새롭고 유용했습니다.

 

[DB금융투자 정서호] 비즈니스 기획력과 문서작성 프로그램입니다. 직장내 자료 요청이나, 유관부서와의 협업 시 갖추어야 할 문서작성의 기본적인 틀과, 비즈니스 매너와 같은 중요한 요소를 미리 배울 수 있었던 것이 실무에서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DB하이텍 강형지] 비즈니스 매너 교육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소해 보일 수 있지만 놓치기 쉬운 부분들 알려주셔서, 업무 시 적용하여 좋은 인상을 남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신입사원 입문 교육을 통해 느낀 점은?

[DB생명 이지훈]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서 보니 굉장히 다방면으로 유능한 동기들이 많아서 뒤처지지 않으려면 꾸준히 공부하고 자기개발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DB금융투자 정서호] 연수원에서 다양한 교육을 들었는데 동기분들이 발표하는 모습을 보고 본받을 점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인재개발원과 각 계열사 지도선배님들께서 연수원 생활동안 교육을 잘 받을 수 있도록 서포팅 해 주시는 모습을 보고, DB에는 정말 훌륭한 인재들이 가득하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다양한 분야의 동기들과 함께 교육을 받으며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습니다. 또, 신입사원으로서 현업을 맞이하기 전 교육을 통해 미리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DB Inc. 고대현] 새로운 것을 많이 배우고 다양한 경험들을 해서 뜻 깊은 시간이었고, 이제 시작될 회사생활이 기대됩니다.

 

[DB하이텍 강형지] 회사와 지도선배님들께서 정말로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써 주시고 챙겨주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좋은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동기분들과 친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 활동과 야식 타임 등 세심한 부분까지 기획해 주셔서 즐겁고 편한 마음으로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동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DB생명 이지훈] 짧은 시간이었지만 새로운 연을 많이 만들어서 정말 좋았고 각자 회사로 돌아가게 되더라도 사회에서 만나 술도 마시고 꼭 연 이어나가자.

 

[DB손해보험 김지우] 지금까지 대략 2주 간 함께 교육받고 생활하는 동안 즐거웠고, 고마운 점이 많았습니다. 남은 기간도 연수 잘 마쳤으면 좋겠고, 어디에 있든 내가 항상 응원할게!

 

[DB Inc. 고대현] 회사는 달라도 꾸준히 연락하고 지내서 내년 Jump Up 과정에서 또 신나게 놀면 좋겠다!

 

 

[DB금융투자 정서호] 훌륭한 동기들을 만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배운 점도 많고, DB인으로서 소속감을 느끼며 자부심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뿌듯했어. 연수원이 끝나고 본업으로 가더라도 연락하고 소통하며 지내자. 최강DB화이팅!

 

[DB하이텍 강형지] 같이 교육도 받고 여가활동도 함께하며 정말 즐거웠어. DB 하이텍 동기들뿐만 아니라, 다른 계열사 동기들과도 친해질 수 있어서 더 재미있었어. 교육이 끝나더라도 모두 편하게 연락하며 지낼 수 있는 사이가 되었으면 좋겠다~

 

 

Q. 교육 프로그램 진행 중 가장 재미있었던 순간은?

[DB하이텍 강형지]가장 재밌었던 순간은 경영 시뮬레이션 학습 활동을 했던 순간입니다. 재무제표, 계산 등 경영 및 회계에 대한 내용을 배웠는데,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팀원분들과 함께 회사의 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해 가며 즐겁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내용을 배울 수 있어서 즐거웠고 회사 업무를 하는 데 있어서도 좋은 지식이 될 것 같습니다.

 

[DB생명 이지훈] 이노베이션 페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서로 어색했지만 프로젝트 결과물로써 영상을 촬영하면서 가까워지고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면서 웃긴 장면들이 연출돼서 즐거웠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Value Challenge 프로그램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체육대회같이 조끼리 경기하면서 얘기도 많이 하고 다른 팀 분들도 만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제가 운동을 잘 못하는 편인데 팀원들이 다들 격려해주고 도와줘서 좋은 기억으로 남은 것 같습니다.

 

[DB Inc. 고대현] 이노베이션 페어에서 다같이 영상을 만든 게 가장 재밌었습니다. 콘티를 짜고 연기를 하는 것이 새로운 경험이었고 흥미로웠습니다.

 

[DB금융투자 정서호] 이노베이션 페어 프로그램에서 동기들과 함께 영상을 찍었던 기억이 나는데, 함께 아이디어를 내서 재미있게 영상제작을 하고 그런 과정을 통해 회사의 가치관과 자연스레 맞춰지는 동기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하고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Q. 취미 중심의 소그룹활동 CoP(Community of Practice)가 운영 중입니다. 어디에 참여하셨나요?

[DB생명 이지훈] 농구, 당구 활동에 참여하고 헬스장도 이용하고 동기들과 수다도 떨면서 보냈습니다. 또 열정 넘치는 팀원들과 함께 자발적으로 모여 과제도 수행했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산책을 하며 다른 팀 동기들도 만나서 이야기해보고, 걸으면서 연수원 내 구경도 해요. CoP가 없을 때는 보통 방에서 룸메와 이야기하다가 자는 것 같아요.

 

[DB금융투자 정서호] DB연수원에 있는 농구장, 탁구장과 같은 다양한 체육시설을 이용하며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동기들과 매점에서 컵라면이나 커피 한 잔 사 들고 휴게실에서 개인적인 얘기들도 많이 하면서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DB하이텍 강형지] 저는 보드게임 동아리에 참여했는데, 교육 중에 친해지지 못했던 타 팀원분들과도 CoP 시간을 활용하여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DB Inc. 고대현] 저는 농구나 헬스를 많이 했습니다.

 

* 채용 관련 팁

Q. DB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DB생명 이지훈] 보험회계를 통해 차별화된 전문성을 쌓는데 관심이 생겼고, 타 업종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급여수준에 매력을 느껴 보험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고객가치를 우선하는 회사의 비전에 공감하고 철저한 비용 관리 능력을 통해 DB 생명의 성장 잠재력이 높다 생각했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우선 상품 직무를 희망한 만큼 DB손해보험이 보험 상품 경쟁력이 높은 회사라고 생각해 지원했습니다. 독자적인 상품으로 배타적 사용권도 획득하는 등 제가 배울 점도 많고, 또 다양하게 도전할 수 있는 회사라는 생각에 지원했습니다.

 

[DB Inc. 고대현] 이전에 대학생 기업경영 체험스쿨에 참여하면서 DB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고, 그 중 DB Inc.가 제가 가진 역량들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DB금융투자 정서호] DB금융투자는 고금리 기조와 부동산 경기침체 속에서도IB부문의 사업 다각화를 통하여 경색 되어있는 시장상황 속에서도 유동성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발전하고 신뢰를 주고 있는 DB금융투자에 입사하여 회사의 성장과 함께 발 맞추어 성장하고 싶습니다.

 

[DB하이텍 강형지] 학부 시절 반도체 설계 미세전공을 이수하며 반도체에 흥미가 생겼고, 배웠던 지식들을 활용해 반도체 산업에 종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DB하이텍이 메모리에 편중된 국내 반도체 시장에서 고부가가치 상품에 주력하는 글로벌 시스템 반도체 기업으로서 굳건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DB하이텍이 글로벌 파운드리로 나아가는 여정에서 회사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Q. DB에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것이 있나요? (자격증, 대외활동 등)

[DB생명 이지훈] 회계사 시험 준비과정을 통해 회계 지식을 습득했고 이를 토대로 재경관리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DB 손해보험이 대외적으로 좋은 회사인 것은 알았지만 실제로 DB 손해보험의 상품팀 안에서 어떤 인재를 추구하는지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지인들에게 부탁하며 현재 DB 손해보험 상품팀에서 일하는 현직자 분들께 직접 연락 드리며 정보를 얻었습니다.

 

[DB금융투자 정서호] 자격증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증권사에 대한 관심과, 이해인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DB GAPS 투자대회에 참여해서 투자 포트폴리오도 구성해보고, 투자동아리에 들어가서 투자에 관한 지식을 쌓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직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했기 때문에 유튜브나 현직자 인터뷰 와 같은 방법을 통해 직무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DB하이텍 강형지] 반도체에 대한 두루두루 넓은 경험과 지식을 쌓으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반도체 설계 전공트랙 사업에 참여하며 여러 번의 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나노종합기술원에서 2달간의 반도체 교육을 이수하며, 공정 실습 교육과 불량 분석 교육을 통해 반도체 산업에 대한 이해와 장비 등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DB Inc. 고대현] 저는 YPICS라는 SCM 학회활동을 한 것과 물류 관련 여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점을 좋게 봐주신 것 같습니다.

 

Q. DB 입사 준비에 도움을 준 사이트나 책 자료가 있다면?

[DB Inc. 고대현] DB 공식 블로그 'DB Story'(https://www.dbblog.co.kr/)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최고) 팀 단위의 인터뷰에서 직무에 대한 정보와 필요한 역량 등을 알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DB생명 이지훈] DB그룹과 DB생명 사이트를 활용해서 인재상과 회사의 방향성을 파악했고 회사 내 IR 자료와 Dart 공시사이트를 통해 사업보고서를 읽고 분석했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보험연구원의 자료들이 가장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DB 손보는 1차에 PT면접이 있는 만큼 산업 내 이슈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는데, 연구원 자료들을 보며 이슈와 그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DB금융투자 정서호] 자소서 같은 경우 링커리어나 자소설닷컴에서 증권사 지원자들이 자소서에서 어떤 역량을 어필했는지를 분석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직무 인터뷰나, 증권사 직원vlog 같은 것들을 찾아보면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DB하이텍 강형지] DB하이텍 홈페이지와 채용 홈페이지입니다. 회사 홈페이지에서는 보도자료를 보면서, 최근 회사의 이슈나 사업방향 등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채용 홈페이지에 있는 현업에 계신 선배님들의 직무인터뷰를 통해 해당 직무에서 어떤 업무를 하는지, 필요 역량이 무엇인지 등을 보았던 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자기소개서 작성 시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DB생명 이지훈]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한 지와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를 강조했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경험에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조언을 들었습니다. 그를 참고해서 재보험사에서의 인턴 경험에 대해 쓸 때도 단순히 당시 했던 업무 경험을 나열하는 게 아니라, 그를 통해 배운 점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DB Inc. 고대현]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보여주고, 내가 가진 강점과 직무가 FIT하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DB금융투자 정서호] PB라는 직업이 아무래도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분들과 의사소통으로 업무를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의사소통능력을 많이 어필했고, 금융을 다룸에 있어 세심함과 꼼꼼함도 중요하기 때문에 세심함과 꼼꼼함이 장점인 지원자다 라고 많이 어필한 것 같습니다.

 

[DB하이텍 강형지] 직무역량을 어필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각 직무에서 요구되거나 우대되는 직무 역량이 무엇인지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해당 역량들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들을 위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였습니다.

 

 

Q. 채용 과정이나 면접 과정에서 기억에 남은 에피소드가 있나요?

 

[DB생명 이지훈] 1차면접에 들어가기 앞서 인사팀 직원분이 밥은 먹었는지 지금 뭐가 제일 먹고 싶은지 등의 질문을 해주셔서 긴장이 풀렸던 게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2차 면접에서는 전날 낙지를 먹고 장염에 걸려서 얼굴이 창백했었는데 면접관으로 들어오신 사장님께서 이를 캐치하고 “지원자님은 어디 아픈가”라는 질문을 하셨고 면접이 끝나고는 “건강 빨리 회복하길 바랍니다”라고 말해주셔서 굉장히 따뜻했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지원자들 사이 대표님 면접은 조금 어려운 면접으로 소문이 나 있는데, 저 역시도 대표님 면접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특별히 기억에 남는 건 제가 취미랑 특기에 빵 얘기를 썼는데 대표님께서 빵 대신 보험 상품을 선택한 이유를 물어보셨던 것입니다. 이에 대해 보험 상품에 대한 열의를 보이며 대답했습니다.

 

[DB Inc. 고대현] 임원면접 당시 많이 긴장되는 분위기였는데, 한 임원분이 “대학생이 구매업무 경험이 있는 게 이상한거지”라며 풀어 주셨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DB금융투자 정서호] 인턴을 마치고 최종 전환면접에서 사업부장님이 “돈을 얼마나 벌고싶은가” 라고 물어보신 것이 생각납니다. 저는 100억이라고 얘기했는데, 반응이 좋았었습니다. 아무래도 신입사원채용 과정이다 보니 큰 포부를 가지고 답변한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던 것 같습니다.

 

[DB하이텍 강형지] 최근에 읽었던 책 질문을 받아서 반도체 관련 서적을 말씀드리려 했는데, ‘전공 서적 외’라고 덧붙이셔서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침착하게 다른 읽었던 책을 떠올리며 답변을 잘 마쳤습니다. (뿌듯)

 

 

Q. 지원자가 갖추어야 할 역량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DB생명 이지훈] 직무에 대한 이해도, 자신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목표달성능력, 꼼꼼함이나 분석능력과 같은 직무와 관련된 역량, 도전 정신을 갖춰야 합니다.

 

[DB Inc. 고대현] 직무마다 다양한 역량이 필요하겠지만, 공통적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 적응력, 순발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는 많은 일이 협업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고, 회사에 입사해서 새로운 업무 방식을 익히고 적응하는 데 필요한 적응력, 업무를 수행하며 생기는 돌발상황들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이 필요합니다.

 

[DB금융투자 정서호] 의사소통능력, 꼼꼼함, 분석력이라고 생각합니다.

 

[DB하이텍 강형지] 목표지향적 태도, 자기객관화, 소통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첫 월급은 어디에 쓰고 싶나요?

[신입사원] 수험생활과 취준 생활을 하는 동안 저를 지탱해주고 기다려준 부모님과 주변인들에게 좋은 식사를 대접하고 선물도 해드리고 싶습니다.

 

[DB Inc. 고대현] 그리고, 저를 위해서 찜! 해 놓은 신발을 사고 싶습니다. (하하)

 

 

Q. 합격 사실을 알게 된 순간은 어땠나요? 합격 통지를 어디서 확인했나요?

[DB생명 이지훈] 모두가 신나는 불금을 즐기는 동안 친구들도 안 만나고 혼자 운동을 가던 중에 합격 전화를 받았습니다. 굉장히 초조했는데 너무나 기뻤고 마음의 짐을 덜어서 안도의 한숨을 쉬었던 것 같습니다. 또 부모님한테 말하며 “이제는 걱정 안 해도 돼”라고 말할 수 있어서 너무 기뻤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밖에서 소식을 듣고 엄마한테 가장 먼저 전화해서 합격 소식을 전했습니다. 저도 너무 행복했고 엄마도 좋아하셔서 더 기뻤던 것 같습니다.

 

[DB Inc. 고대현] 오후 4시경 집에 누워서 쉬고 있었는데 문자를 받았습니다. 보통 메일이나 ‘페이지를 확인하세요’와 같은 메시지가 오는데 “축하드립니다. 합격입니다.”로 적혀 있어 굉장히 놀랐고, 너무 좋아서 바로 부모님께 전화 드렸습니다.

 

[DB금융투자 정서호] 집에서 롤(컴퓨터게임)을 하다가 합격사실이 왔다는 문자를 보고 그 자리에서 그대로 메일을 열어 봤었는데, 합격을 해서 승급 전 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기뻐서 게임을 꺼버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으악)

 

[DB하이텍 강형지] 저는 추가합격으로 전화를 받았습니다. 전혀 예상을 못했던 상황이라 정말 깜짝 놀랐고 더 기뻤던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어떤 직장인이 되고 싶은가요? 본인이 꿈꿔왔던 모습이나, 목표가 있으신가요?

[DB금융투자 정서호] DB금융투자에 입사한 만큼 금융전문가로서 고객분들에게 신뢰를 주고, 고객 그리고 회사에 꾸준히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PB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DB생명 이지훈] 맡은 직무도 완벽하게 수행하고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회계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싶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제 일을 잘하는 것뿐 아니라 계속 새로운 걸 배워나가는 직장인이 되고 싶습니다.

 

[DB Inc. 고대현]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며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DB하이텍 강형지] 제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직무 역량을 깊이 있게 쌓고, 다시 회사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긍정적 선순환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Q. DB그룹에 입사를 준비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 분들께 전하고 싶은 꿀팁이 있나요?

[DB Inc. 고대현] DB공식 블로그에 DB의 소식과 현직자 분들의 여러 직무 인터뷰가 잘 나와있습니다. 그것들을 충분히 활용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인턴이든 공모전이든 직무 관련 경험을 만들고 그 경험에서 자신만의 강점을 찾아서 계속 주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사소한 것도 강점이 되나? 싶어도 꾸준하게 주장하세요!

 

[DB금융투자 정서호] 전하고 싶은 두가지 꿀 팁 중 첫번째는DB그룹에서 추구하는 핵심가치나 인재상을 파악해야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각 직무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계열사의 사업 방향성을 잘 파악한 후에 본인의 역량이나, 관련 활동을 엮어서 어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DB하이텍 강형지] 저는 면접 스터디를 했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답변도 들어보고, 제 답변에 대한 피드백도 받으면서 점점 더 면접 상황에 익숙해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DB생명 이지훈] 관련 산업에 대한 조사와 분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험사에서는 최근 개정된 회계 개정이 적용되는 시기였기 때문에 기존의 기준과 어떤 차이가 있는 지와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본 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회사 사이트 IR 자료와 다트 사업보고서를 보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본인이 지금까지 준비해왔던 노력들이 분명 의미가 있을 것이라는 본인에 대한 믿음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신입사원으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 혹은 각오 한마디

[DB금융투자 정서호] 그냥 잘하는 것이 아닌 최고가 되겠습니다. 경험을 쌓고 실력을 갖추어 팀 그리고 회사에 꾸준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DB금융투자를 찾아 주시는 고객 한 분 한 분께 DB금융투자의 높은 가치를 전달하겠습니다.

 

[DB하이텍 강형지] 학부 시절 꿈꿔 오고 공부해왔던 반도체 기업에 종사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기쁘고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배우고 일하며 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DB생명 이지훈] 회사의 모든 직원 분들이 제 이름을 기억하실 수 있을 정도로 열정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DB손해보험 김지우] 꿈을 상징하는 DB에서, 빨리 일을 배워서 사람들에게 필요한 상품을 가장 먼저 만들겠다는 제 꿈을 꼭 이루고 싶습니다.

 

[DB Inc. 고대현] 첫 회사생활이라 많이 떨리지만 겸손한 마음으로 많이 배우고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