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2023 DB그룹 광고캠페인 “사람, 그곳에 DB의 꿈이 있다”

2023년 DB그룹이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그룹 광고는 DB의 고객과 DB의 직원, 즉 ‘사람’이라는 DB의 핵심가치를 전달하는 데에 기반을 두고 아이디어를 구성했다. 고객만족을 우선하여 진실되게 노력하는 DB 직원의 이야기를 통해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모습을 자세하게 담아냈다.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

이번 광고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DB그룹 3대 사업 부문의 실제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그룹의 꿈을 개인의 목소리로 전달했다는 것이다. 보험그룹의 DB손해보험, 금융그룹의 DB금융투자, 반도체•IT그룹의 DB하이텍 직원이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라는 고객을 향한 진실된 마음이 전해지는 한마디로 시작하며 광고를 전개했다. 주어를 DB그룹 대신 ‘나’로 설정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 DB손해보험 김현경 선임의 꿈

사고나 질병 등 예기치 않은 일로부터 사람을 지키기 위한 보험을 만드는 DB 보험그룹의 꿈은 DB손해보험 김현경 선임의 꿈으로 표현했다. 열심히 일하는 직원의 모습과 DB손해보험만의 프로미카 서비스로 자동차 사고를 순조롭게 해결하는 고객의 모습이 이어지면서, ‘사람’을 위한 보험을 만드는 DB그룹의 가치관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 카메라 앞에서 어색하거나 긴장한 모습 없이 연기해 나가는 김현경 선임, 그 외 손해보험 직원들의 모습은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 DB금융투자 이민섭 대리의 꿈

DB 금융그룹의 꿈은 해가 뜨기 시작하는 새벽부터 바쁘게 일하고 있는 DB금융투자 이민섭 대리의 모습으로 표현했다. 증권사 하면 떠오르는 여러 개의 모니터 앞에서 복잡한 그래프를 분석하고, 이와 관련해 직원들과 회의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오랜 촬영에도 불구하고 카메라 앞에서 환한 미소를 잃지 않는 이민섭 대리의 모습에 촬영 현장은 화기애애했다.

 

 

# DB하이텍 윤요한 선임의 꿈

마지막 이야기는 반도체•IT그룹 DB하이텍의 꿈으로 넘어간다. 하이텍 공장 내부 촬영은 보안이 철저해 최소한의 스태프와 직원들만 참여하였다. 바쁘게 일하는 현장 업무에 방해되지 않도록 서로 배려하며 일하는 모습이 따뜻하게 느껴졌다. 외부에서 촬영한 자율주행 차량 장면은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는데,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해 찍는 스태프들의 전문적인 모습이 눈에 띄었다. 사람의 개입 없이 움직이는 자율주행 차량의 모습은 DB하이텍이 만들어 낼 더 놀라운 미래를 기대하게 했다.

 

지난 그룹 광고인 dream relay에서는 DB가 고객의 꿈을 응원했다면, 이번 광고에서는 고객만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DB그룹의 꿈을 구체화하는데 집중했다. 직원들이 직접 출연한 첫 그룹 광고이기에 그 어느 그룹 광고보다 더 진정성이 느껴지는 광고 촬영 현장이었다. 참여한 직원들은 자신이 DB그룹의 꿈을 대변하는 사람인만큼 사명감 있게 광고 촬영에 임하였다. 또한, 촬영 스태프들의 전문적인 지도와 따뜻한 격려 덕분에 순조롭게 촬영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DB그룹의 새 광고는 12월 1일부터 공중파와 케이블 TV,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LkgiNFQf8SCIRKLuiKWhJ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