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2024년 DB그룹 플래너를 소개합니다

 

새해 새 날이 밝았습니다. 임직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024년, DB그룹이 청룡의 해를 맞이하며 준비한 새로운 플래너를 소개합니다.

2024 DB그룹 플래너는 다이어리, 소수첩, 탁상용캘린더, 벽걸이용캘린더로 구성했습니다.

 

[ 다이어리와 소수첩 ]

2024 DB그룹 다이어리는 내마모성과 내오염성이 우수한 표지재질을 적용하였고, 내지 노트면은 콩기름잉크로 인쇄하여 친환경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표지 안쪽면을 활용하여 명함꽂이와 수납포켓을 만들었습니다. 사용 빈도가 높은 자료를 보관하며 손쉽게 꺼내볼 수 있도록 제작하여 업무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소수첩은 다이어리와 같은 표지재질을 사용하였으며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 탁상용 캘린더 ]

탁상용캘린더는 심플한 모노톤의 표지와 삼각대에 DB그룹의 컬러인 그린을 포인트로 넣어 그룹 아이덴티티를 표현했습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스프링을 적용하고, 불필요한 페이지를 제거하는 등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제작했습니다. 캘린더에 중요한 이벤트를 적을 메모 공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수용하여, 메모 면적을 확대하는 동시에 가독성이 좋아지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전체적인 형태는 세로형으로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아 책상에 두고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 벽걸이용 캘린더 ]

벽걸이용캘린더는 탁상용캘린더와 동일한 디자인 모티브를 활용했습니다. 벽걸이용캘린더 역시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종이를 이용한 탄자크 제본을 적용하였습니다.

 

 

 

[ 2024 영업용 패키지 ]

2024년 영업용 패키지는 박스형과 봉투형 2종을 준비했습니다. 박스형패키지는 다이어리, 소수첩, 탁상용캘린더로 구성했으며, 봉투형패키지는 자유롭게 품목을 구성하여 나만의 패키지를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좌)박스형, (우)봉투형

 

담당자의 후일담 한마디 전해드리면서 글을 마칠까 합니다.

 

2024년 플래너를 제작하기에 앞서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사내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소중한 의견들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제작할 때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수정하기도 합니다. 2023년 플래너의 경우 다이어리와 캘린더를 한 개의 패키지로 구성하면 영업용이나 주변 선물용으로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처음으로 박스형패키지를 제작했는데, 고객사 만족도가 높았다는 인사를 많이 받았습니다. 덕분에 2024년 패키지는 다양성을 확대하여 2종으로 준비할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임직원 여러분의 목소리를 적극 수용하여 제작하다보니 매년 플래너가 기대된다는 이야기도 많이 듣습니다. 보람이 느껴지는 순간입니다.

임직원 여러분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설문에 참여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을 전해봅니다.

 

2024년에는 우리 모두에게 더욱 행복한 일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