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선릉역 점심 또간집, 히츠마부시 장어덮밥 맛집 “양산도”

 

추운 겨울도 이제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환절기를 앞두고 든든한 몸보신이 필요한 시기인데요, 선릉역 직장인이라면 한번만 방문하기 힘들다는 일본 나고야식 민물장어덮밥 히츠마부시 맛집 양산도를 방문해보았습니다. 양산도의 대표 메뉴 히츠마부시와 함께 생연어덮밥 사케동까지 소개해드리려고 하니 모두모두 집중해주세요😊

 

 

 

오전 11시에 오픈하는 양산도. 평일 수요일 1125분 기준 만석 대기 1번이었고, 저희 팀 뒤로 웨이팅 인원이 빠르게 늘어났습니다. 식당입장 후 음식을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대기하며 음식을 미리 주문할 수 있었어요. 저렴하지 않은 가격임에도 점심 시간에 양산도를 찾는 손님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60년 전통의 민물장어 명가라는 양산도! 과연 기대만큼 맛있을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15분 대기 후 무사히 양산도 입성! 내부는 생각보다 넓고 깔끔했습니다. 10개 정도의 4인 테이블이 있었고, 카운터가 굉장히 분주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히츠마부시를 드시고 계셨고, 맥주를 주문해서 같이 드시는 분도 볼 수 있었어요.

 

 

 

# 히츠마부시

나고야식 민물장어덮밥 정식 (25,000원)

 

 

그렇게 자리에 앉은 지 5분도 채 지나지 않아 주문한 장어덮밥 정식, 히츠마부시가 나왔습니다! 샐러드, 소바, 장국, 계란찜, 오차육수까지 정갈한 한상차림으로 구성이 깔끔했고 뚜껑을 여니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의 장어덮밥까지 정말 맛있어보였어요. 작은 주걱으로 그릇에 덮밥을 덜어 먹는 방식이었습니다.

 

 

 

양산도 메뉴판 뒷면에는 히츠마부시를 먹는 방법이 친절하게 적혀있는데요, 방법대로 먼저 장어덮밥 1/4을 빈그릇에 덜어 장어와 밥 본연의 맛을 느껴보았습니다. 장어가 굉장히 쫄깃 말랑하고 밥도 간이 잘 되어 있어서 장어와 밥만 먹어도 굉장히 맛있었어요. 특히 양산도집의 양념에서 이어졌다는 60년 전통의 달달한 소스가 장어에 잘 배어 있어서 그런지 간도 잘 맞고 비린 맛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히츠마부시를 먹는 두 번째 방법. 장어와 김가루, 파를 넣고 가볍게 섞은 후 생와사비를 조금 얹어 먹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 방법이 가장맛있었는데요, 쫀득한 장어와 알싸한 와사비의 궁합이 굉장히 좋아서 느끼하지 않고 담백 깔끔했답니다. 세 번째 방법까지 도전해야 했기에 밥을 남겨야 해서 힘들었어요😊!

 

 

 

마지막, 호리병에 담긴 오차육수를 부어 오차즈케로 만들어 먹는 방법입니다. 장어덮밥에 육수를 부어먹는 방식은 처음이었는데 고소하고 담백하니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어요. 양산도의 히츠마부시는 맛도 훌륭했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먹어보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즐거움이 있었어요. 양이 엄청 많은 편은 아니니 성인 남성분이라면 특 히츠마부시를 주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사케동

생연어덮밥 (16,000원)

 

 

다음 메뉴로 주문한 사케동. 히츠마부시가 대표 메뉴인 양산도이다보니 큰 기대없이 주문한 메뉴였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어요. 비주얼부터 신선함이 느껴지는 연어가 가지런히 올라간 생연어 덮밥에 샐러드, 소바, 계란찜, 장국의 깔끔한 구성으로 양도 꽤 많아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적당히 기름지고 신선한 연어에 와사비를 올려 같이 먹으니 누구나 좋아할 만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었답니다. 부드러운 연어가 두툼하게 썰려 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함께 나온 계란찜이 정말 맛있었는데, 한 입 먹자 마자 입에서 녹아서 사라질 정도로 너무나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생연어가 먹고 싶은 날이라면 양산도에서 사케동을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선릉역 히츠마부시 사케동 맛집 양산도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몸보신으로 든든하고 행복한 한끼를 하고 싶은 분이라면 꼭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계묘년을 맞이해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하니 양산도에서 맛있는 히츠마부시와 사케동 드셔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양산도 ]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85 34 1 103

운영 시간: 11:00 – 21:00 (일요일 휴무, 14:30-17:00 브레이크타임, 20:30 라스트오더)

전화 문의: 0507-1362-1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