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2018년 다이어리 추천 자기계발 다이어리로 새해 목표를 꾸준히!

트렌드리포트

2018년 다이어리 추천

자기계발 다이어리 4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새해가 시작된 지금! 2018년 다이어리 준비하셨나요? 동동이는 매년 1월, 다이어리를 준비하면서 한 해를 더욱 꼼꼼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요! 직장인들이 많이 선택하는 기본 다이어리로는 몰스킨이나 프랭클린 플래너, 양지사 다이어리와 같은 것들이 있어요. 이는 주로 스케쥴을 관리하는 용도로 사용이 되는데요, 매년 쓰는 스케쥴 관리 용도가 아닌 조금 새롭고 특별한 자기계발 다이어리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2018년 자기 계발 다이어리 4권을 추천해드릴게요!

1.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 아침 6분의 기적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

저자: 할 옐로두

번역: 이현주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2016년 가장 많은 독자가 읽은 자기계발서

<미라클모닝>실천 다이어리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는 ‘아침형 인간’을 구현하는 방법과 그에 대한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담은 책이에요. 바로 이 책을 구매하면 책 속에서 말하는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다이어리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유명해지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부록으로 함께 오는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는 따로 그 양식을 직접 만들어 매일 매일 목표를 기록하는 사람들이 생길 만큼 그 효과가 대단하다고 해요.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의 2in1 다이어리는 1년을 월별 개념이 아닌 주차 별 개념으로 접근한 신개념 목표달성형 자기계발 다이어리에요. 그 시작은 처음부터 거창한 하나의 목표 보다 작은 다짐부터 시작하자는 포인트에서 시작돼요. 총 52주로 이루어진 1년. 매일 아침의 작은 다짐을 하나 적고 이뤄나가면, 그 다짐이 52주가 쌓여 결국 365개의 친절한 가이드가 완성된답니다.

특정 일자까지 지켜내야 하는 목표가 아닌 하나의 변화를 위해 매일매일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들을 기록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목표를 달성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해요. 2018년 조금 더 뜻깊고 자기 계발적인 삶을 살고 싶은 직장인이라면 꼭 한 권 써보면 좋을 것 같죠?


2. 감정 다이어리북: 가슴 속 먹구름아 사라져라!

감정 다이어리 북

저자: 스트레스컴퍼니, 이승민

유일무이한 마음 치유 다이어리

이상하게도 삶이 갈수록 윤택해지고 있는 것과는 반대로 현대인들의 마음은 갈수록 지치고 고통받는 일이 많아진 것 같아요. 서비스가 다양해지고 그 혜택을 누리게 된 이면에는 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의 감정 노동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돼요. 물론 마음의 상처는 단순히 고객과 직원의 관계에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속한 회사, 친구, 가족과 같은 관계 사이에서도 종종 생겨나곤 하죠. 그래서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 현대인들에게는 신체적인 건강과 함께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꼭 필요한 것 같아요.

감정 다이어리 북은 매일 내 감정들을 적고, 색이 다른 표정 스티커를 붙여 그 날의 감정을 표시할 수 있어요. 2주 단위 혹은 한 달 단위로 내 마음이 느낀 감정의 색깔들을 총정리 하여 그간의 나의 마음 상태를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는데요. 다이어리에는 정신과 전문의의 감정 테라피 솔루션이 함께 들어있어 부정적인 감정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감정 다이어리 북은 하루에도 수백 번씩 오르락내리락하는 내 마음을 위한 365일 감정 테라피라고 해요. 매일 읽고 쓰는 것만으로도 나의 상처받은 마음, 외로운 마음을 돌아볼 수 있다고 하니 우리 모두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어요. 내 마음이 다치지 않게 케어해주고 싶은 직장인이라면 2018년은 노란색의 귀여운 표지를 한 감정 다이어리 북을 추천해드릴게요!


3. 트렌드 코리아 다이어리: 트렌드에 민감한 얼리어답터에게 추천

트렌드 코리아 다이어리

저자: 김난도

매일 매일 3픽!

‘트렌드 코리아’라는 단어가 제법 익숙하실 것 같아요. 네, 맞아요! 바로 그 트렌드 코리아 2016, 2017 그리고 올해에 어김없이 출간된 ‘트렌드 코리아 201’8까지 매년 꾸준히 나오고 있어요. 한 해의 트렌드를 미리 전망해 볼 수 있는 도서 트렌드 코리아에서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다이어리를 선보였다고 해요.

트렌드 코리아 다이어리는 하루에 세 가지 주제 (나만의 이슈, 이목을 끈 단어 그리고 그 날의 감상)를 선택하여 기록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매일의 트렌드를 직접 검색해보고 그 트렌드를 기록하며 꾸준히 공부하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다이어리에요. 특히나 트렌드에 민감해야 할 마케팅 직무의 직장인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교재가 될 것 같아요!

복잡하지 않게, 단순하게! 하루에 딱 세 꼭지만 직접 정해서 기록해 나가다 보면 오늘을 조금 더 프로페셔널하고 트렌디하게 만들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요? 이렇게 1년 동안 쌓인 3픽을 모아놓으면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퍼스널 트렌드 리포트’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 트렌드 코리아 다이어리의 또 다른 매력! ‘트렌드 코리아’에서 꼽은 14가지 주요 키워드가 매월 표지에 적혀있다고 하니 그 키워드를 확인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죠?


4. 수백권의 좋은글귀, 영어 명언 다이어리: 올해는 영어 공부를 꼭!

수백권의 좋은글귀, 영어 명언 다이어리

저자: 마이클리시 황

365일 하루 한 문장, 내 인생을 빛내줄 명언

‘영어 공부하기’ 혹은 ‘영어 회화 능력 발전시키기’. 직장인들의 2018년 새해 목표 중 가장 많이 등장한 문장이 아닐까요? 사실 동동이의 목표 중 하나도 바로 이 영어 실력 키우기인데요! 영어는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한국말보다 더 많이 해야 한국어처럼 능숙하게 할 수 있지만 매일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하기는 정말 힘들죠?

그만큼 최대한 많이 접하는 것이 영어 공부의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영어 명언 다이어리는 도움이 되는 좋은 글귀를 영어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직업 찾는 방법부터 돈 버는 법, 꿈과 사랑을 이루는 법, 시간을 활용하는 법 등 한국어로 알아두어도 좋을 33개의 주제를 영어 문장으로 학습할 수도 있어요.

매주 다른 주제의 문법으로 명언을 분류해서 따라 쓰기만 해도 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다는 자기계발 다이어리, 동동이도 다이어리를 소개하면서 이 책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영어 학원에 다니기 힘드신 분이라면 영어 명언 다이어리를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이렇게 오늘 동동이의 2018년 첫 트렌드 리포트는 2018년 다이어리 추천을 해드렸어요! 혹시 너무나 탐났던 다이어리가 있으셨나요? 다이어리는 재미있고 쓸모 있는 컨셉이 너무 많아 매년 한 가지의 다이어리만 고르는 게 아쉽더라구요. 평범한 다이어리 말고 새로운 나만의 2018년 다이어리가 쓰고 싶으셨다면! 이런 특별한 컨셉의 자기계발 다이어리를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동동이는 다음에 다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