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그룹 채용 - 2016 한양대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을 가다!

한양대 캠퍼스 리크루팅
안녕하세요! 동부그룹 블로그 지기 동동이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좋은 인재들을 만나기 위해 동동이가 직접 한양대학교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에 다녀왔어요. 동부그룹에 뜻을 두고 있는 학생들을 만나보고 또 그들이 궁금해하는 동부그룹의 이야기들을 전해주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내고 왔는데요. 선배들과의 만남, 대학생의 열정, 패기를 느낄 수 있어 올해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의 열기는 더욱 뜨거웠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동동이와 함께 그 뜨거웠던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꿈과 낭만이 있는 캠퍼스를 가다!

 

대학교 캠퍼스를 떠올리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대학이라는 말만 들어도 설레이고 가슴 뜨거웠던 시절이 기억날 것 같은데요. 하지만 요즘 대학은 취업난 때문에 삭막 하다는 이야기도 종종 나오고 있답니다. 그래도 캠퍼스는 꿈을 꿀 수 있는 시기이고 미래를 위한 도전을 하는 공간이라 그 열정만큼은 변하지 않은 것 같아요.

동부그룹 캠퍼스 리쿠르팅은 지난 9월 20일 한양대 HIT관(한양종합기술원) 506호에서 진행되었어요. 동부화재, 동부생명, 동부증권, 동부하이텍, (주)동부 까지 5개 계열사가 나왔고 학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리크루팅 시간을 마련했답니다.

오전부터 시작된 동부그룹 캠퍼스 리크루팅은 학생들의 끊임 없는 발길 속에 쉴틈없이 운영이 되었어요. 동부그룹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취업난이 심화되면서 막연한 진로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것 같아 보기 좋았답니다.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동부 그룹 채용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에 온 학생들은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가 명확하더라구요. 그만큼 취업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질문이 구체적이었고 어떤걸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고민이 느껴졌습니다. 선배들의 생생한 조언을 통해 자신의 길을 잘 찾아가려는 모습이 보기 좋더라구요. 마치 동동이의 옛 모습이랄까. ^^;

그럼 한양대학교 캠퍼스 리쿠르팅에 참여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볼까요?

동부생명 HRD에 뜻을 두고 왔다고 당찬 포부를 밝힌 정보시스템학과 4학년 문슬아 학생 

"동부생명의 인재상도 궁금했고 어떻게 어필해야 할지 궁금했는데 리크루팅에서 솔직하고 다양하게 많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저의 장점을 보시고 이런 방향으로 어필하면 좋겠다고 해주시더라고요~ 그리고 동부그룹 채용과 관련해서 복지도 물어봤는데 복지가 정말 좋더라고요~" (웃음) 

동부하이텍 R&D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물리학 4학년 김백관 학생 

" R&D 는 아무래도 석사를 우선시 할 거 같은데 학사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고 어떤식으로 근무를 하는지 궁금했는데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어떤걸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서 리크루팅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동부화재 영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경영학과 4학년 오필환 학생 

"개인영업하고 법인영업 중에 고민을 하고 있었고 이 직군과 산업이 나에게 잘 맞는지 알아보고 싶었는데 리크루팅이 방향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동부화재 자산 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경제금융학과 4학년 엄민혁 학생 

"직무관련에서 궁금했고 동부 채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부분을 지원해야 적성이 맞는지도 고민이 되었는데 리쿠르팅에서 선배님이 좋은 말씀 해주셔서 호기심 해소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한양대 캠퍼스 리쿠르팅에 온 학생들은 자신이 왜 동부그룹에 가려고 하는지 그 이유가 확실해 보였어요. 그만큼 막연한 준비가 아닌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는것이 느껴졌는데요. 준비된 인재들인 만큼 동부그룹 또한 흐뭇하게 이들을 바라 보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답니다. 

인사담당자에게 들어보는 캠퍼스 리크루팅 조언

동부생명 인사팀 전윤범 대리

"캠퍼스 리쿠리팅에 오는 학생들은 아무래도 더욱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홈페이지나 광고상으로 회사를 알기에는 한계가 있거든요. 이런 자리에 와서 실제 산업에서 어떤 일들을 하고 있는지 알아 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점은 물어볼 수 있는 창구가 생겼다는 부분이겠지요. 현장에 와서 인사담당자를 알아두면 궁금했던 점들을 언제든 물어 볼 수 있고 이메일로도 물어 보는 경우가 있어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부가 원하는 인재상은 인성을 제일 중요시합니다. 스펙은 다들 워낙 좋으니까요. 자격증이 있다고 해서 합격하는 것도 아니고 없다고 해서 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동부생명이 중요시하는건 얼마나 잘 적응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느냐를 중점적으로 봅니다. "

동부하이텍 인사팀 이강배 사원 

"캠퍼스 리쿠르팅에 오면 지원 팁도 알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자기소개서 가이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언을 받고 온 친구들은 서류도 잘 쓰고 오더라고요. 그리고 기억에 남는 지원자로 몇년동안 이곳을 방문한 학생이 있었는데 이 학생이 올해 상반기 지원해 합격을 했고 두개 팀이 서로 데려가겠다고 해서 뿌듯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만큼 열정적인 학생은 그 꿈을 이룬다는걸 보여준 사례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동부 채용 담당자니까 여기서 만난 학생들을 실제 면접때부터 지켜보게 되는데요. 두 번째 만남이니 더욱 반갑게 만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동부생명 인사팀 전윤범 대리는 안타까운 점 한마디도 전했습니다.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본인들의 희망하는 직무에 대한 강박관념이 있는거 같아요. 보통 이 직무가 아니면 안되겠다라는 생각하고 오는데 우리는 신입사원을 뽑는 거지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경력직을 뽑는게 아닙니다. 우리는 가능성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에 대해 너무 민감해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시장이 전반적으로 어려운데 인생의 선배로서 전해드리자면 조급해 하지 마시고 도전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류전형에서 떨어지는 것도 경험이라고 생각을 해야지 나는 왜 안될까 하면서 자책하면 안됩니다. 그래서 박람회나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해 정보를 알아가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동부그룹에 바라는 점!

정보시스템학과 4학년 문슬아 학생은 동부그룹 캠퍼스 리쿠르팅을 마친후 인상 깊은 한가지와 함께 바람을 이야기 했는데요. 한번 들어볼까요?

" 다른 회사 같은 경우는 서류전형 다음에 인적성 검사를 받고 면접을 보잖아요~ 동부그룹 채용은 특이하게 면접을 보고 인적성 검사를 받더라고요~ 종이 평가 보다는 사람 자체에 대한 평가를 우선시 하는 거 같아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인재를 뽑을때도 면접을 우선시하는 것처럼 획일화된 스펙 위주의 사람보다 좀 더 다양한 사람들을 많이 뽑았으면 좋겠습니다. "

당찬 이 학생의 의견처럼 동부그룹은 사람중심의 인재를 뽑아갈 것을 인사담당자들도 한목소리로 이야기 했습니다. 

동부그룹 채용에 도전하세요! 

동부그룹 인사팀 최동섭 차장 

"캠퍼스 리쿠리팅은 기업도 학생들을 보는 시간이고 학생도 기업을 만나 보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적극적으로 자신이 생각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찾는다면 그만큼 취업의 문도 쉽게 열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동부그룹은 열린 경영으로 여러분과 함께 커나가고 싶은 회사입니다. 여러분들의 도전을 환영하고 동부인으로서 함께 하기를 기대합니다. "

동동이가 들려드린 한양대학교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 리뷰! 어떠셨나요? 이날 만나본 학생들을 보니 동부의 미래는 더욱 밝아 보였답니다. 동부그룹은 이제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채 채용에  들어갔습니다. 동부 채용에 주목해주세요. ^^대학생 여러분 힘내세요! 그리고 도전하세요! 동동이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