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동부대우전자, 현지맞춤 전자레인지 판매 150만대 돌파

 

- 중남미, 중동, 러시아 등 현지 맞춤 자동조리 기능으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 2009년 출시 후 매년 20만대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7년 만에 150만대 돌파

 

동부대우전자는 해외 특화제품으로 출시한 현지요리 자동조리 전자레인지가 출시 7년 만에 누적판매 15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각 지역별 식습관을 고려한 현지 특화 제품을 선보여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09년 멕시칸 요리 자동조리 기능의 `쉐프 멕시카노(Chef Mexicano)` 전자레인지 출시를 필두로 2011년 페루 소비자를 대상으로 `쉐프 페루아노(Chef Peruano) 전자레인지를 출시했다. 이후 중동, 러시아 등 지역별 현지요리 자동 조리가 가능한 전자레인지 및 복합 오븐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였다.

 

지난해에는 동남아 시장을 겨냥하여 인도네시아 전통요리 조리가 가능한 `아얌고랭(Ayam Goreng) ` 프라이어 오븐을 출시하며 현지 조리 기능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리터에서 34리터까지 전자레인지, 복합오븐, 프라이어 오븐 등 다양한 용량과 형태로 출시된 현지요리 자동조리 특화 제품들은 멕시코, 페루, 이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러시아 등 11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다.

 

지난 2009년 출시 이후 매년 평균 2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지난 2014년 누적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였고 이번에 150만대를 넘어서는 기록을 달성하였다.

 

동부대우전자의 현지 맞춤 자동조리 제품들은 각 지역별 특화요리를 버튼 하나로 손쉽게 조리가 가능,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점이 성공요인이다.

 

이들 전자레인지와 복합오븐 제품들은 멕시코 `또르띠아(옥수수가루로 만든 전병)`와 `피카디요(소고기나 돼지고기를 으깨서 졸인 남미 요리)`, 이란 `솔 자드(으깬 쌀에 향신료를 넣어 만든 푸딩)`와 `퀴메(양고기, 토마토를 넣어 만든 이란식 국)`, 러시아 지역에서 많이 먹는 `카샤(메밀 등을 익혀 먹는 것)`도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

 

지난해 출시한 아얌고랭` 프라이어 오븐은 아얌고랭, 사테야얌, 나시우득, 이칸 바카르 등 기름으로 요리하는 인도네시아 대표음식을 기름 없이 조리할 수 있게 하였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시킨 제품들이 불황 속에서도 매출 증대를 이끄는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며 "현지인의 입맛과 식습관 등을 꼼꼼히 분석, 반영한 현지 특화 제품을 통해 매출 증대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