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서울 3대 순댓국! 재방문의사 100% 선릉역 맛집 ‘농민 백암 순대’

물가가 폭등하면서 점심으로 든든하고 가성비 있는 메뉴를 찾게 되는데요, 이럴 때 선택하기 좋은 메뉴로 국밥만 한 것이 없죠! 오늘같은 날 먹기 딱 좋은 순댓국 찐맛집이 선릉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답니다. 오늘은 선릉역 대표 맛집, 또 서울 3대 순댓국 맛집으로 유명한 선릉역 순댓국 맛집 농민 백암 순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선릉역 직장인이라면 모를 수 없는 점심 맛집인 만큼 ‘11시 오픈이 무색하게도 아침부터 대기 인원이 엄청납니다. 도착하자마자 대기 순번을 적어야 하고, 11시가 되면 불러 주시는 순서대로 입장합니다. 농민백암순대는 가게가 양쪽으로 있고 대기 순번을 각각 적을 수 있는데요, 부르고 없으면 바로 지우시기 때문에 양쪽 다 적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평일 1040분에 도착했을 때 식당 앞이 사람들로 가득했고, 11시 오픈했을 때 아슬아슬하게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농민백암순대의 순댓국은 9,000, 일반 국밥보다 양이 많은 특 순댓국은 11,000원인데요! 만원이 넘어가지 않는 메뉴를 찾기 힘든 강남 물가와 푸짐한 순댓국 양을 생각했을 때 이 정도면 가성비 갑 맛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부는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깔끔했고, 국밥 메뉴이다 보니 회전율이 높아 금방 자리가 생기는 편이었어요.

 

 

 

#기본 반찬

 

오이고추와 양파, 된장, 국밥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부추 무침과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새우젓, 순댓국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석박지까지! 다른 국밥집에서 볼 수 있는 기본적인 구성이지만, 이 기본 반찬이 맛있어야 맛집인 거 아시죠? 오이고추도 아삭하니 신선했고, 너무 달지 않고 알맞게 익은 석박지가 국밥과 함께 먹기 딱 좋았답니다.

 

 

#순대 국밥

 

자리에 앉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나온 농민 백암 순대 순댓국! 공기밥이 함께 제공됩니다. 하얀 국물이 아니고 빨간 양념이 되어 나오는 순댓국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서울 3대 순댓국으로 유명하다고 해서 기대를 한가득 품고 먹었는데요, 정말 지금까지 먹었던 순댓국과는 다른 구수하고 진한 맛이었습니다. 순댓국은 특유의 돼지 냄새가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해왔는데, 이곳의 순댓국은 신기하게도 잡내 없이 국물이 정말 깔끔하고 고소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여기에 부추무침과 들깨가루를 팍팍 넣어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농민 백암 순대의 기본 순댓국에는 순대 4개와 돼지고기, 특히 내장이 가득 들어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고 푸짐했습니다. 순대를 직접 만드셔서 그런지 질기지 않고 정말 부드러웠어요. 주문할 때 순대만 넣은 순댓국 주문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곳 아니면 순댓국 못 먹는다는 분들이 이해가 가는 맛있고 든든한 한 그릇이었어요😊!

 

 

 

 

오늘은 선릉 국밥 맛집 선릉역 순댓국 맛집 농민백암순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고난이도 웨이팅 때문에 쉽게 가긴 어려운 곳이지만 그만큼 가성비 넘치고 정말 맛있는 순대 국밥집입니다! 근처를 지나가시다가 줄이 없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꼭 뛰어 들어가시길 추천드리며 오늘도 맛있는 점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농민백암순대 ]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86길 40-4

 운영 시간: 월-금 11:10-21:00, 토 11:10-15:30, 일요일 휴무

 전화 문의: 02-555-9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