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Merry Christmas! 서울 크리스마스 핫플 모아보기!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은 한 달 내내 도심 어느 곳을 가도 연말 분위기가 한창인 것 같습니다. 모든 카페와 백화점, 상점들이 앞다투어 크리스마스트리와 연말 장식들을 뽐내느라 여념이 없는데요. 특히 지난해 크리스마스에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미디어파사드가 충격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포토존 열풍을 만들어냈던 터라 2022년 크리스마스는 백화점들이 크리스마스 장식 준비에 더욱 불태운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데이트하며 방문하기 좋은 연말 크리스마스 포토존이 가득한 장소들을 몇 군데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시작해 볼까요?

 

# “크리스마스 미디어 아트의 원조! 21년 보다 더 화려해진 미디어파사드!”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

• 기간 : 2023년 1월 31일까지

• 장소 : 서울 중구 소공로63 신세계백화점 본점

• 시간 : 오후 5시 30분 – 10시 30분 건물 외벽 전면 송출

 

신세계백화점의 미디어파사드는 2021년 겨울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 것 같아요. 건물 외벽 전면을 감싸는 미디어아트가 송출되니까 그 규모가 얼마나 화려하고 컸는지 말도 못하게 충격적이었어요.

 

2022년 크리스마스 역시도 신세계 백화점은 미디어아트를 새롭게 재정비해 내년 1월 말까지 저녁 시간이 되면 화려한 미디어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와는 또 확연히 달라진 미디어 아트가 눈에 띄는데요. 지난해에는 뭔가 역동적이며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했다면 이번에는 조금 더 웅장하고 화려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들이 잔뜩 등장했습니다.

 

미디어파사드를 구경하기 좋은 명당자리에는 밀집 인구가 워낙 많아 혹여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경찰관님들이 계속해서 통로를 확보해 주고 계셨어요. 조금 여유 있게 도착해 미디어 아트를 가장 앞줄에서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상은 약 3분가량의 내용으로 영상이 재생되고 20초 정도의 쉬는 시간 후 바로 다시 연속 재생되고 있었어요. 오후 5시 30분부터 저녁 10시 30분까지 약 5시간 동안 송출되는 미디어아트는 내년 1월 말까지 볼 수 있다고 해요. 그래도 체감상 작년 인파보다는 적은 느낌이니 인증샷 남기기가 어렵진 않아 보입니다.

 

# “백화점 곳곳에 준비된 다양한 포토존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곳 !”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 기간 : 2022년 12월 31일까지

• 장소 : 서울 중구 남대문로81 롯데백화점 본점

• 시간 : 오후 5시 – 10시 30분 건물 외벽 전면 송출

 

신세계 백화점 본점의 미디어파사드를 관람하셨다면 조금만 걸어 내려와 롯데백화점 본점도 꼭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서 도보로 5분 거리 내에 위치해 있어 멀지 않은 곳에서 또 하나의 포토존을 만날 수 있는데요. 멀리서 롯데백화점이 보이기 시작할 때부터 건물 외벽에 성탄절 분위기기가 가득한 모습이 보입니다. 건물 앞쪽에는 커다란 트리가 있어 이 트리 앞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트리가 알록달록한 색으로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어 인증샷 남기기 좋았어요.

 

특히 이번 롯데백화점 본점의 메인 테마는 “Christmas Dream Moments”라는 주제로 고객들이 꿈꾸는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현실로 구현하기 위해 정말 오랜 기간 준비를 했다고 합니다. 건물 외벽의 장식 말고도 한걸음 걸러 액자 속의 움직이는 쇼윈도우가 꾸며져 있어서 한참을 들여다보게 되었어요. 오너먼트와 미니어처들이 아기자기하게 움직이고, 시작 전후로 커튼이 열렸다 닫히는 디테일까지 완벽하게 구현되었습니다.

 

그리고 롯데백화점 본점 정문의 입구! 마치 뮤지컬의 시작을 알리는 붉은 커튼 같기도 하고, 문 앞의 레드 카펫과 시너지를 일으켜 브로드웨이 한복판에 서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워낙 많은 인파가 오가는 통로라 사람이 걸리지 않게 사진 찍는 건 쉽지 않지만, 타이밍을 잘 노려서 도전해 보고 싶었습니다. 마치 합성으로 구현해 만들어낸 이미지처럼 한눈에 확 들어오지 않나요?

 

백화점에 들어가기 전 깨알같이 한편에 있던 포토존입니다. 너무 화려한 장식들을 많이 봐서 감흥이 크지 않았는데 옆에 안내문을 보고서는 눈이 휘둥그레졌어요.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빈 공간이었던 이 포토존에 갑자기 요정 똔뚜들이 소환된답니다. 큐알코드를 통해 열리는 필터로 사진을 찍으면 이 공간은 흰 눈밭에서 요정 똔뚜들이 움직이고 있는 사이에 서 있을 수 있어요. 이 공간은 아이들이 특히 너무 좋아했습니다.

 

정문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포토존 또 하나! 호텔 객실에 들어온 것 같은 빨간 연출이 눈에 강렬하게 들어오는데요.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상징적인 컬러 레드를 정말 제대로 활용한 것 같은 롯데백화점 본점이었습니다. 이 붉은 컨셉의 컨시어지 데스크는 직접 데스크 뒤로 들어가 연출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밀랍인형이 서 있는 앞쪽뿐 아니라, 바로 뒤쪽에도 컨시어지 데스크가 연출되어 있어 앞면 뒷면 두 가지의 인증샷을 찍으실 수 있어요. 생각보다 줄이 금방 빠져서 대기가 길지 않았답니다.

 

크리스마스가 되면 다들 외식이나 데이트 계획이 많지만 그만큼 홈파티를 준비하는 분들도 정말 많은데요. 어디를 가도 크리스마스 당일과 연말은 사람이 붐비다 보니 아늑하게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크리스마스 느낌을 물씬 풍기는 귀여운 소품들과 식기들이 필요할 텐데요. 롯데백화점 지하에는 크리스마스 마켓 팝업이 진행 중이라 와인잔과 크리스마스 컨셉의 그릇들, 귀여운 소품들까지 한번에 구매할 수 있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 마켓 앞의 우체통! 이곳에서는 새해 소원을 카드에 적어 산타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산타에게 소원을 적어 우체통에 넣고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도 준다고 하니까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롯데백화점 본점에는 건물 외벽뿐 아니라 내부에도 상당히 볼거리가 쏠쏠했는데요. 지하 1층, 지하철 입구로 이어지는 이 통로에 거꾸로 매달려있는 트리도 숨은 스팟입니다. 을지로입구역 지하철 통로로 입장하시는 분들은 바로 이 트리를 먼저 만나게 되실 텐데요. 크리스마스 마켓을 먼저 보셨다면 바로 옆에 고개만 돌려도 쉽게 발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트리 주변에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서 걸리지 않게 사진을 촬영하기는 조금 힘들 수 있으니 백화점 오픈시간 또는 마감시간 근처를 노리면 조금 더 수월하고 깨끗한 배경으로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산타클로스의 선물 배달을 돕는 요정 똔뚜의 귀여움이 폭발!”

잠실 롯데월드몰 크리스마스 마켓

• 기간 : 2022년 12월 25일까지

• 장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명동은 정말 크리스마스의 한복판이라고 해도 될 만큼 화려한 장식들이 많았었는데요. 잠실 역시 아쉽지 않은 수준의 즐길 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잠실역에서 유니클로가 있는 쪽의 롯데월드몰 1층 대형 이벤트 홀로 들어가면 눈앞에 놀이동산이 펼쳐집니다. 3단 케이크 같기도 하고 트리 같기도 한 이 건축물의 2,3층에는 귀여운 요정 똔뚜가 빙글빙글 돌아가며 춤을 추고 있어요. 맨 아래층에는 호텔 객실 문이 여러 개 있는데 이 중 몇몇 개의 방문을 열어보면 저마다의 컨셉에 맞춘 무언가가 숨어 있으니 방문도 한번 직접 열어보세요. 빨간 커튼을 열고 들어가면 화려한 은하수 같은 알전구들이 가득한 공간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 역시 사진을 찍지 않고 나온다면 섭섭할 정도로 화려하고 예쁘답니다.

 

롯데월드몰 역시 롯데백화점처럼 크리스마스 마켓 컨셉이 유사하게 연결되어 있었는데요. 독일 크리스마스 브랜드인 케테볼파르트의 퀄리티 높은 오너먼트들과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꼭 필요한 치즈, 와인 그리고 디저트들의 부스도 있어 눈이 즐거웠습니다. 소싱 되어 있는 브랜드들은 롯데백화점 잠실과 대부분 유사하면서 조금씩 달랐는데요. 롯데월드몰에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이성당도 있습니다.

 

행사장에는 크리스마스 캐롤이 가득 울려 퍼지고 있었는데요. 마치 동화 속 세상에 들어간 것 같은 분위기에 어른들도 설레이는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회전목마의 로망을 실현할 수 있는 곳”

 

잠실 롯데월드몰 샤롯데가든 잔디광장

• 기간 : 2023년 1월 29일까지

• 장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 시간 : 대형트리 : 오전 11시-오후 11시 / 회전목마 오전12시-오후 10시

 

롯데월드몰 1층 크리스마스 마켓을 즐겼다면, 집에 가기 전에 잔디광장을 꼭 들려야 합니다. 그 이유는 최근 SNS를 뜨겁게 달군 잠실의 초대형 트리와 회전목마가 바로 이 잔디광장에 있기 때문이랍니다. 크게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 캐롤을 들으며 샤롯데정원이라고 쓰인 트리 하우스를 지나면 초대형 트리가 있는 잔디광장을 발견하실 수 있어요.

 

트리에서 인증샷을 찍기 위해 줄을 서는 인파가 상당히 많았는데요. 트리가 워낙 커서 트리의 4개 면으로 나뉘어 각각 줄을 서고 있다 보니 그래도 줄 서서 기다릴만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정면 입구에 있는 줄은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이곳을 통과해 트리 뒤편의 줄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롯데월드에 들어가지 않고서도 도심 한복판에서 회전목마를 탈 수 있다니. 스케일이 남다른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아닐까 싶은데요. 별도의 탑승 비용은 없고, 당일 롯데월드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하신 경우 무료로 회전목마를 탑승할 수 있다고 해요. 운영 시간은 점심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니 당일 롯데월드몰에서 쇼핑하셨다면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낮보다는 저녁에 타야 놀이동산의 환상이 가득한 느낌에 퐁당 빠져들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낮에 산 영수증이더라도 근처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하거나 볼 일을 보고 난 후 저녁에 회전목마를 타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회전목마는 실제로 롯데월드몰에서 타는 것보다는 운영 시간이 많이 짧았지만, 석촌호수를 앞에 두고 야외에서 즐기는 분위기가 정말 낭만적이었어요.

 

실제로 롯데월드몰을 이용할 계획이 없어 회전목마를 타지 않는다고 해도 회전목마를 배경으로 두고 사진을 찍으면 그것만으로도 만족스러운 사진을 찍으실 수 있어요. 주위에 사람이 너무 많다면, 옆에 있는 나무로 주위 사람들을 살짝 가리고 서서 사진을 찍어 보세요. 비교적 깔끔하게 사진을 남기실 수 있을 겁니다.

 

이동하기 전 석촌호수 근처에 있는 롯데월드 라이츠업까지 보고 간다면 정말 최고의 루트 아닐까요? 롯데월드 라이츠업은 매일 8시 40분 딱 5분간만 진행한다고 합니다. 롯데월드에 가지 않더라도 샤롯데씨어터 쪽으로 걷다가 석촌호수 계단을 내려가면 석촌호수 건너편의 롯데월드 라이츠업을 배경으로 환상의 나라에 온 듯한 아름다운 순간을 남길 수 있답니다.

 

2022년 크리스마스는 서울 도심 곳곳에 크리스마스 명소가 정말 많이 있었는데요. 잠실 명동 말고도 여의도 더현대백화점 역시도 상당한 스케일의 크리스마스 컨셉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메인 포토 스팟의 빨간 곰돌이들과 귀여운 사진을 남기기 위해서는 웨이팅이 최소 3-4시간 있다고 하여 더 가까이에서 찍지는 못하였어요. 꼭 방문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오픈 시간대를 노리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일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 드린 서울의 크리스마스 명소들이 마음에 드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