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인싸들만 안다는! 강원도 신상 카페 모음 zip.

최근 2-3년간 국내 여행이 늘어나면서 강원도 역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가오픈한 신상 카페들이 부쩍 눈에 띄는 것 같은데요. 서울에도 멋진 카페들은 많지만, 여행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감성도 무시할 수 없죠. 이번에는 강원도 여행 계획이 있는 분이시라면 꼭 한 번쯤 들르면 좋을 ‘인싸들만 아는 신상 카페’ 세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함께 강원도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강릉 한옥 카페 과객에서 전통차부터 맛있는 아이스크림, 전통 디저트까지!

• 주소 : 강원 강릉시 성산면 갈매간길 8-3

• 운영 : 오전 10:30 - 오후 18:00

• 문의 : 033-644-9150

• 대표 메뉴 : 황제차 7,000원 / 아이스크림 5,500원 / 인절미구이 6,000원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한옥카페 ‘과객’은 원래 사람이 실제로 거주했던 넓은 규모의 한옥입니다. 사랑채부터 손님방까지 넓은 마당과 함께 한옥이 지어져 있는데요. 시원한 야외 자리에 앉으셔도 되고, 실내의 사랑채부터 손님방까지 내 취향에 맞는 실내 좌석을 찾아 자유롭게 착석하셔도 됩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까진 사람이 많지 않지만, 소문이 나면 방문객이 많이 늘어날 것 같아 그전에 빨리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혹시나 사람이 많이 올 것을 대비해 오픈 시간인 10시 30분 즈음에 맞추어 일찍부터 강릉 한옥카페 과객을 찾아 들어갔는데요. 방문하신다면 우선 좋은 자리를 찾아 잡아두고 나서 음료와 디저트를 주문하러 움직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페 가면 으레 시킬 법 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는 물론 한옥에서 먹는 그 감성 그대로 다양한 건강차와 전통 디저트들이 유독 눈길을 끄는데요. 가래떡 구이와 인절미 구이도 별미일 것 같아요.

 

다인이 함께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고, 실제 한옥 집에 놀러 온 것처럼 평상에 걸터앉아 마실 수도 있어 자리 잡는 것도 상당히 자유로웠는데요. 특히 강릉 한옥 카페 과객의 넓은 마당은 온통 초록빛으로 가득해 눈도 편안하고 여유롭게 힐링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좋았습니다. 서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정원이 있다는 것이 한옥 카페의 매력 아닐까요?

 

부모님은 건강을 위한 황제차를 시키셨고, 저는 고급스러운 우유 맛이 괜찮은 아이스크림과 달달할 때 한 모금 마시면 좋을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아이스크림의 경우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사용해서 진한 밀크 아이스크림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역시 산미가 진하지 않고 시원하게 들이키기 좋게 로스팅 되어 있어 너무 만족스러운 커피 타임을 즐길 수 있었어요.

 

강릉 한옥 카페 과객은 꼭 카페를 하기 위해 지어진 신식 한옥이 아니라 당장 사람이 살고 있다고 해도 믿을 정도로 마당과 터 곳곳에 손길이 묻어 있어 더욱 매력적인 한옥 카페였는데요. 꼭 할머니 집에 놀러 온 것처럼 정감 가는 기분이 느껴져 더욱 마음에 들었던 한옥 카페였습니다.

 

 

하늘 끝까지 올라갈 것 같은 계단 포토존이 있는 속초 신상 카페, 긷

• 주소 : 강원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60

• 운영 : 오전 11:00 - 오후 18:00

• 문의 : 0507-1362-44043

• 대표 메뉴 : 딸기라뗴 7,500원 / 바질토마토에이드 7,500원 / 버터크리미 7,000원

 

속초에 새로 생기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유명세를 떨친 이곳은 바로 속초 신상 카페 ‘긷’입니다. 실내 공간 외에도 건물을 둘러싸고 야외에 앉을 수 있는 좌석들이 있어 생각보다 앉을 곳이 많은 카페였는데요. 높은 빌딩들로 둘러싸인 서울과 달리 이곳은 주변에 낮은 건물과 논밭들로 둘러싸여 있어 어느 건물에도 가려지지 않은 하늘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속초 신상 카페 ‘긷’은 이색적인 베이커리들과 독특한 레시피의 음료들이 많아 더욱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점심 즈음에 방문했지만 이미 품절된 베이커리들과 음료들이 몇 보이더라고요. 속초 카페 긷의 시그니처 메뉴들에는 버터크리미와 바질토마토에이드가 특히 유명하다고 하는데 두 메뉴는 역시 품절이었습니다. 빵 종류는 조금씩 바뀌어 가면서 새로운 빵들이 나왔는데요, 고구마빵과 감자빵 옥수수빵을 중심으로 소금빵과 옥수수크림스콘, 애플파이 등 다양한 종류들이 있었습니다.

 

손님들이 많아 주문 후 음료를 받기 까지는 약 15분 이상의 대기 시간이 있었지만, 여기저기 포토존이 많아 주위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다 보니 기다리는 시간이 크게 지루하지는 않았어요. 저희는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카페라테 그리고 딸기라떼를 주문했고, 베이커리류는 옥수수빵과 흑임자 크림 스콘을 주문했습니다. 조그마한 옥수수빵은 보기와는 다르게 상당히 쫄깃쫄깃해서 중독성 있었어요. 다 먹고 나서 하나 더 사 먹고 싶었을 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앉을 수 있는 자리는 실내와 실외 모두 좌석 간의 자리가 좁지 않게 멀찍이 떨어져 있었는데요. 실내라고 하더라도 통창이고 층고가 높아서 답답하기보다는 마치 야외에 앉아 밖을 바라보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건물을 주변으로 야외 좌석들이 있기 때문에 푸른 논밭을 바라보고 앉을 수도 있고, 반대편의 물가에서 조금 더 모던한 분위기의 뷰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먼저 건물 안과 밖을 한번 쭈욱 둘러보시고 마음에 드는 자리를 잡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카페 긷을 찾았지만, 대부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간다거나 음료를 테이크아웃 해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의외로 앉을 자리가 제법 있었습니다.

 

물가에 놓인 하늘로 올라가는 듯한 계단이 바로 속초 카페 ‘긷’을 유명하게 만들어 준 포토존들 중 하나입니다. 이 계단으로 가는 징검다리를 오가며 사진을 남겨도 예쁘고, 계단 위로 올라가 사진을 남겨도 정말 하늘 가까이에 있는 것 같은 인생샷을 건질 수 있어요. 루프탑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포토존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는 곳이다 보니 사진을 찍기 위해 기다리는 손님들이 많기 때문에 사람이 없는 좋은 타이밍을 노려 인생 샷을 남겨 보시길 바랍니다.

 

 

멋진 중앙정원을 품고 있는 속초 신상 카페 하도문속초

• 주소 : 강원 속초시 하도문길 50

• 운영 : 오전 11:00 - 오후 18:00 (화요일 휴무)

• 문의 : 0507-1335-3411

• 대표 메뉴 : 옥수수 유자 크림 7,500원 / 너티 아메리카노 6,000원 / 크림 플랫 화이트 7,000원

 

방문 당시 가오픈 중이었던 또 하나의 속초 신상 카페 하도문속초는 이제 막 정식 오픈을 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카페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카페 ‘긷’이 하늘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단이 멋스러운 곳이었다면 하도문속초는 카페 한가운데에 들어와 있는 커다란 나무가 만들어낸 중앙정원 덕분에 자연 한가운데에서 커피를 마시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매력이 있었어요.

 

하도문속초는 실내도 깔끔하고 멋있었지만, 중앙 정원의 힐링 뷰를 즐기고 싶어서 야외 자리에 앉기 위해 테이크아웃 잔으로 주문했는데요. 옥수수 유자 크림과 크림 플랫 화이트가 여기서 가장 잘나가는 메뉴라고 합니다. 옥수수 특유의 달콤한 맛과 풍부한 크림의 조합이 정말 잘 어울렸어요. 커피 음료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아마 옥수수 유자 크림은 정말 맛있게 드실 것 같습니다. 특히 한 모금 들이켜고 난 후에 느껴지는 유자의 상큼함도 매력적이었어요. 하도문속초의 아메리카노는 산도가 메인인 블렌딩과 조금 더 고소하고 풍미 있는 산도가 없는 블렌딩 이렇게 두 종류가 준비되어 있어요. 산도가 없는 커피를 원하신다면 너티 아메리카노를 추천드립니다.

 

커피를 한 잔 받아 중앙 정원을 앞에 두고 걸터앉아 있으면 ‘숲멍’이 가능해요. 카페 앞 돌다리나 중정을 가운데에 두고 ‘ㅁ’ 자로 둘러싸고 있는 대청마루에 걸터앉아 있으면 카페가 아니라 갤러리의 한 공간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속초 바닷가 대포항이나 설악항 근처에 있는 카페를 찾으신다면 새로 오픈한 하도문속초를 들러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은 강원도 신상 카페 세 곳을 소개시켜 드렸는데요. 그중 어느 카페가 가장 궁금해지셨나요? 사실 강원도를 간다면 자동차로 그렇게 멀지 않은 위치에 자리해 있기 때문에 세 곳의 카페를 모두 들렀다 오기에도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 일반 카페와 다른 한식 디저트와 한적함을 누리고 싶다면 강릉 카페 ‘과객’, 커피 외에도 다양한 음료를 맛보고 싶다면 속초 카페 ‘긷’ 그리고 중앙 정원을 바라보며 숲멍과 함께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속초 카페 ‘하도문속초’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