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라이텍, LED가로등 우수제품지정증서 획득

- ‘2018 나라장터 엑스포에서 우수제품지정증서 수여

- 도로조명 공공시장 겨냥, 신규 보안등, 터널등, 실내조명도 우수제품지정 추진

 

DB라이텍 (대표이사 이재형) 27일 조달청으로부터 모듈형 LED가로등 8종에 대한우수제품지정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DB라이텍은 특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의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조달청 심사를 통해 우수제품으로 지정되었다. 우수제품으로 지정될 경우 정부가 추진하는 각종 공공입찰에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고, 1억원이상의 조달구매건에 대해 수의계약이 가능해져, 한층 영업활동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이번에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루미다스LED가로등 100W, 120W, 150W, 200W급이며 각각 색온도 5000K, 3000K로 나뉘어 총 8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특화된 설계기술을 적용해 특허를 획득한 블럭식 조립구조 제품으로 모듈확장 및 유지보수가 쉽고, 블록간에 수직·수평 방면 체결구조로 내진동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 타사 동급 제품에 비해 40%이상 무게를 줄인 초경량 제품이며, 블록간 방수 패킹구조로 설계되어 방수방진 등급도 업계 최고 수준인 IP67을 획득했다. 특히 보안카메라, 무선 IoT기술 등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기능성 LED조명이다.

 

이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을 인정받아 작년 12월 굿디자인과 핀업디자인상을 동시에 수상했으며, 모듈형 광원이 적용되어 광량을 확장할 경우 모듈이 부드럽게 연결되어 자연스러운 빛을 연출할 수 있다. 도로 등 야외에 위치하는 제품 환경을 감안하여 낙엽, 먼지 등 이물질이 쌓일 경우 빗물이나 바람을 통해 자연스럽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장점이다.

 

이 제품은 DB라이텍이 공공조명시장을 겨냥해 만든 전략제품이다. DB라이텍은 지난 3월에도 다양한 색온도(5000K,4000K,3000K)를 적용하고 기존 제품 대비 20% 이상 광효율을 향상시킨 도로조명17종과 방습·방진 성능이 뛰어난 리니어 방습등2종을 신규로 출시하는 등 공공조명시장 공략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DB라이텍은이번에 우수제품지정을 통해 LED가로등 외에 최근 출시하여 나라장터에 등록되어있는 터널등, 보안등, 가로등과 평판조명 60여종에 대해서도 우수제품지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하고, “산업조명 전문회사로서의 기술 및 영업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하여 공공조명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우수제품지정증서 수여식은 오늘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8 코리아나라장터 엑스포에서 진행된다. 신규 출시된 DB라이텍 도로조명 및 실내조명은 나라장터 전시회의 DB라이텍 부스(B-07)에서 전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