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손해보험,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

 

DB손해보험이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선정하는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문 2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과 브랜드키(대표 로버트 파시코프)가 전 세계 35개국에서 활용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모델을 국내 상황에 맞추어 공동 설계하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로열티, 태도적 로열티, 전환의도를 평가하고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측정하는 조사이다.

 

지난 2 1일부터 13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금융, 주거/생활, 가전, 식품, 쇼핑/외식, 패션/뷰티, ICT 산업군 등의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및 일대일 유선조사를 실시하였으며, DB손해보험은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의도 전 항목 모두 1위로 평가 받았다.

 

DB손해보험은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을 지향하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전략과 정책을 실행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은이번 브랜드 고객충성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을 계기로 소비자중심경영 및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더욱 매진함으로써 최고의 고객서비스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공을 통해 고객 행복을 위해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