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가을 이색 축제 어디로 떠날까? (이태원 지구촌 축제/정읍사문화제/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트렌드리포트

떠나자! 가을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올 해 여름은 무더웠던 작년 여름보다 두 배는 더울 거란 말에 단단히 각오를 했는데요. “벌써 가을이야?!” 란 생각이 들 정도로 훌쩍 쌀쌀해지기 시작했어요. 트렌치코트를 꺼내어 입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하나 둘 보이기 시작하더니 성큼 10월이 다가왔습니다. 특히나 맑은 하늘과 화창한 날씨를 자랑하는 요즘, 가을을 더욱 물씬 느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조금 더 특별한 가을을 즐기고 싶다면 가을 이색 축제를 찾아 참여해보는 것도 추천해요. 오늘 동동이가 들고 온 소식 역시 가을 이색 축제 소식이랍니다! 당장 이번 주에 시작되는 이태원 지구촌 축제를 비롯한 다음주에 있는 정읍사문화제와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까지! 설레는 가을 축제 소식 살펴볼까요?


가을 느낌 물씬 풍기는 가을 이색 축제 추천 BEST 3

1. 이태원 지구촌 축제

/ 2017 이태원 지구촌 축제 “Hands Up, Itaewon!”

일시: 2017.10.14(토) – 2017.10.15(일) AM11:00 ~ PM09:00

장소: 이태원관광특구(이태원로, 보광로) 일대

문의: 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02-797-7319

특히 외국인과 많이 마주칠 수 있는 동네 이태원, 이번 주말 이태원에서는 지구촌 축제가 열린다고 해요. 올해로 벌써 16번째 가을을 맞은 지구촌 축제는 서울의 대표적인 가을 행사로 자리 잡을 만큼 유명한데요! 외국인 관객들이 절반인 40%에 달하는 만큼 세계 각국의 음식들과 놀이, 흥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만큼 우리나라의 전통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는 축제이기도 한 이태원 지구촌축제. 2017 지구촌축제에서는 전통줄타기 예능보유자 김대균의 아슬아슬한 ‘판줄놀음’, 편을 나누어서 하는 기마전 같은 ‘고싸움’ 그리고 토요일 오후에 펼쳐지는 퍼레이드에서는 신명 넘치는 ‘북청사자놀음’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퍼레이드에서는 더욱 다양한 퍼레이드와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고 하니 다른 건 몰라도 이태원 축제에 오면 퍼레이드는 꼭 봐야 하겠죠?

신명 넘치는 축제에 먹거리가 빠질 수 없죠! 글로벌 파티의 장 지구촌 축제에서는 한국뿐 아니라 80여개에 달하는 세계 각국의 음식과 맥주를 맛볼 수 있어요. 15일 일요일 점심에는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수준급의 요리 실력과 훈훈함을 자랑했던 미카엘 셰프와 함께하는 요리대회도 있다고 하니 맛있는 음식도 먹고, 멋진 쉐프도 보고 1석2조가 따로 없는 것 같아요. ^^

동동이가 가장 기대하는 힙한 이태원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이태원 축제의 명물인 DJ 파티가 바로 이어집니다. B-boy끼리의 배틀, DJ의 릴레이 공연, 전통 판소리 공연까지 잠시도 한눈을 뗄 수 없는 즐거운 지구촌축제! 이번 주말, 세계 곳곳으로 떠나는 이태원 축제에 참여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2. 정읍사문화제

/ 2017 정읍사문화제 “천년의 기다림, 가요와 사랑으로 물들다.”

일시: 2017.10.20(금) – 2017.10.22(일) AM11:00 ~ PM09:00

장소: 전라북도 정읍시 정읍사로 541(사가동) 정읍사문화공원

문의: (사)정읍사문화제 제전위원회063-539-5203

10월 20일 금요일부터 열리는 28회 정읍사 문화제!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가사 문학 상춘곡의 발원지이며 동학농민운동의 발상지로 역사적으로도 특별해 더욱 의미 있는 축제라고 해요. 정읍사문화공원 특설 무대에서 치르는 정읍사 문화제에서는 기념행사, 공연행사, 부대 행사, 체험행사 등 다양한 연계행사가 이뤄지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도 엄마도 함께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인기가 많습니다.

현존하는 유일한 백제가요 ‘정읍사’를 주제로 조성된 정읍사공원에서 열리는 정읍사 문화제는 내장산의 붉고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아름다워요. 가을 날씨와 단풍거리를 거닌다는 것만으로도 동동이는 가을 향기에 이미 폭 빠진 것 같답니다. 그럼 동동이와 함께 정읍사 문화제를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정읍사 문화제는 아양교부터 시작해 정동교, 정읍사공원을 둘레로 거리 퍼레이드와 함께 시작해요. 행사 취지에 맞는 시상과 부대행사들이 종료되고 밤에 보는 점등행사도 정읍사 문화제의 큰 볼거리죠. ^^ 동동이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밤에 진행하는 불빛이 있는 행사가 좋더라구요. 정읍사 문화제는 오전부터 오후까지 프로그램과 부대행사가 탄탄하게 짜여 있어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더욱 지루할 틈 없는 하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신나는 축제에 노래가 빠질 수 없죠? 오전에는 구성진 ‘수제천’ 연주 가락이 들렸다면 날이 저문 후에는 ‘정읍사 달빛가요SHOW’와 ‘열린 음악회’도 펼쳐집니다. 자연과 함께 즐기는 특별한 축제를 찾으신다면 정읍사 문화제를 추천해 드릴게요!


3.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2017

일시: 2017.10.20(금) – 2017.10.22(일)

장소: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읍성

문의: 낙안읍성관리사무소 061-749-8836

특이사항: 축제 기간 중 입장료 50%할인

과거와 현재가 만나는 아름다운 동행 사적 302호 낙안읍성에서도 민속축제가 열려요! 낙안읍성에서 가능한 백중놀이와 성곽 쌓기 재현, 기마 장군 순라의식 같은 체험은 아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 단위의 관광객에게 더욱 인기가 많은 행사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전통 향토 음식들과 낙안읍성에서만 경험 가능한 체험 활동들까지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에 주목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 단위 손님들과 단체 손님들이 특히 많은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대규모의 인원이 함께 참여 가능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큰 줄다리기는 물론 투호, 제기차기와 같은 활동적인 전통놀이와 전통한복, 목공예, 종이탈 만들기 같은 재미있는 창작 활동도 가능해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축제입니다.

특히나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는 팔씨름대회, 투호와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이 더욱 많아 온종일 함께 축제를 이끌어간 기분도 느낄 수 있어요! 흔한 축제와 달리 민속축제는 전통 음악과 구성진 악기 연주를 들을 수 있다는 점들이 더욱 매력적인 것 같아요.


바로 며칠 뒤면 펼쳐질 이태원 지구촌 축제부터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까지! 평소 즐기던 축제도 좋지만 조금 더 이색적인 특별한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오늘 동동이가 소개해드린 이 축제들에 직접 참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점점 디지털화되어가는 세상 속에서 동동이는 우리의 전통을 이어나가기 위한 이런 축제가 앞으로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