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에너지위너상 수상

- 1회 세탁 시 소비전력량 54wh 사용, 세제 10%, 물 24% 사용량 절감
- 세탁기 분야에서만 7번째 수상, 제품 경쟁력 인정

동부대우전자는 20일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DWF-15GCRC)’가 ‘제 20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녹색기기부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표준세탁 1회 시 54wh의 전력만을 사용하여 전기료를 아끼고, 세제 사용량 10%, 물 사용량 24%를 절감하면서도 세탁력은 11%, 헹굼력은 25% 향상시킴으로써 에너지 절약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루어졌다.

동부대우전자는 그 동안 클라쎄 드럼업 세탁기,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공기방울 4D 세탁기,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등 세탁기 분야에서만 총 7회의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해 제품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올해 4월 출시한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는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 버블(초미세기포)’ 발생장치를 설치하여 초미세 공기방울을 발생시킴으로써 이물질과 세제를 완전 용해시켜 세탁 성능을 한층 향상시킨 제품이다.

이 세탁기는 2015년 출시되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던 ‘공기방울 4D 세탁기’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또 고성능 진동저감장치(NVC: Noise Vibration Control)와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하여 세탁 소음과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였고, 사용 편리성을 강조한 4U 디자인을 적용했다. 올해 7월에는 18kg 대용량 세탁기까지 출시하면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 바 있다.

조관식 동부대우전자 연구개발담당 부사장은 “이번 에너지위너상 수상으로 에너지 고효율 기술력이 입증되었으며, 앞으로 에너지 효율은 물론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고품질 실용가전을 적극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7년부터 실시해 온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