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만원으로 해결하는 직장인 연말 선물 List

트렌드리포트

만원으로 해결하는

직장인 연말 선물 List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어느덧 2016년도 마무리 짓는 12월이에요! 2017년도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올 한해 목표하셨던 바는 모두 이루셨나요? 12월은 2016년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정리하고 마무리하는 달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2016년을 되돌아보면 친구들부터 직장 동료까지 감사한 분들이 참 많은데요, 동동이도 도움을 주셨던 분들부터 격려와 위로, 가르침, 용기를 불어 넣어주신 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요. 올 한 해 동안 도움받고 감사했던 분들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되는 요즘이에요! 연말을 맞이하여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서로 부담 없는 만원으로 준비하는 작은 선물은 어떤 것이 있을지, 지금부터 센스있는 연말 선물 리스트를 확인해볼게요. ^^


1. 디퓨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센스 있는 만원 선물은 바로 디퓨저에요. 직장이나 가정 등 생활공간을 은은한 향으로 채워주기 때문에 만족감이 높은 아이템이죠. 화분보다 관리가 쉽고 또 다양한 향으로 제작되는데요, 나무스틱 리드를 몇 개 꼽느냐에 따라 향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어요.  

디퓨저 향의 종류는 셀 수 없이 다양한데요, 좋은 향으로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죠. 또 디퓨저의 재료와 향에 따라 불면증이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기도 하고, 코와 목을 시원하게 해주거나 아로마오일을 이용해 아로마테라피를 할 수 있는 등 여러 효과가 있어 방향제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포인트 소품으로도 사랑받고 재료에 따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디퓨저는 직접 만드는 DIY 제품부터 이니셜이나 문구를 넣어 제작도 가능해 저렴하면서도 센스 있는 선물로 인기가 좋아요.


2. 캔들

디퓨저와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아이템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캔들일 거예요. 집안이나 사무실에 작은 포인트도 되고, 탈취 효과까지 있어서 요즘 가정에서도 캔들을 갖춰 놓으신 분들이 많죠. 음식물이나 반려견, 화장실 냄새와 같은 각종 악취 제거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공기정화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또 캔들은 습기제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집안 또는 욕실 습기제거도 뛰어나 천연 제습기 역할을 해요.

잔잔한 불꽃은 조명 대신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으므로 근사한 인테리어 효과와 기분전환을 줄 수 있고요. 심지에 따라서 자작나무를 사용한 캔들은 타닥타닥 소리와 향기로 힐링 효과까지 주기도 해요. 또한, ‘캔들은 앞날을 밝혀준다’는 의미가 있어 선물로 마음을 전달하기 더없이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캔들도 디퓨저와 마찬가지로 직접 만드는 DIY 제품부터 이니셜과 문구를 넣어 제작할 수도 있으므로 저렴하면서도 센스 있는 선물이 될 거예요!


3. 와인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선물은 바로 와인이에요. 비싼 고가의 와인이 아니어도 좋아요! 만 원대의 와인 중에서도 훌륭한 맛과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베스트셀러의 와인들도 많아요. 우리 주변의 흔한 대형 마트에서도 이제는 쉽게 볼 수 있는 와인!

와인에 대해서 잘 모르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직원분께 도움을 요청하면 가격대에 맞는 스위트한 와인, 드라이한 와인까지 다양하게 추천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고급스럽고 센스 있는 선물로 와인만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요. 모임이 많은 연말에 근사한 저녁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음을 담아 와인 한 병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4. 허브티

선물해드릴 분 중에는 분명 술을 못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런 분들께는 허브 티 선물을 추천해 드려요. 특히 직장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허브 티로는 캐모마일과 라벤더, 자스민이 좋은 것 같아요.

몸이 차거나 위장장애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캐모마일티가 좋은데요, 피부트러블 안정과 불면증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직장인분들에게 인기 좋은 허브 티로 손꼽혀요. 라벤더는 일상적으로 마시기 좋은 허브티로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데요. 풍미가 좋고 보라색 컬러가 예뻐 기분전환 효과가 있죠. 

스트레스에 효과적인 허브 티는 자스민이 좋아요! 피로와 스트레스에 효과적이고 직장인들에게 컨디션을 회복시켜주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자스민 티는 특히 여직원분들에게 인기가 좋아요. 바로 카테킨 성분 때문인데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커피와 다르게 허브 티는 카페인 성분이 없어 건강에도 이롭고 티백 형식으로 제작된 것들이 많아 회사나 가정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매력을 갖고 있어요. 

또 다른 음료수와 달리 당분 없이 수분 섭취를 도와주고, 그 종류에 따라서 약리작용과 향이 있어 피로를 해소해주거나 긴장을 풀어주어 숙면에 도움을 주어요. 비타민과 무기물 공급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요즘 같은 추운 겨울에는 감기 예방에도 좋죠.

요즘은 다양하고 예쁜 티백 제품 역시 많아져 선택의 폭이 넓은데요, 가격 또한 저렴하고 허브 티의 효능을 잘 알아본 후 선물한다면 마음을 전하는 데 좋은 선물이 될 거예요. 


5. 텀블러

직장인들이라면 자리에 하나쯤 올려져 있는 것이 바로 텀블러죠! 환경도 생각하고 본인의 개성도 살리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텀블러 역시 저렴한 선물로 손꼽을 수 있어요. 또한, 많은 회사에서는 개인의 텀블러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는 추세죠.

텀블러에 음료를 담아 구매할 경우에는 할인해주는 커피 전문점도 생겨났을 만큼 텀블러 사용은 대중화되고 있어요. 텀블러는 음료나 차를 보관했을 때 열기나 냉기가 금방 사라지지 않는 보온, 보냉 기능이 있어 음료가 오랜 시간 지나도 식지 않게 즐길 수 있어요.

요즘 텀블러 역시 주문제작 하는 아이디어 상품들이 많아져서 문구나 이니셜 또는 원하는 이미지까지도 넣어 제작할 수 있다고 하니 고마운 분들에게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텀블러를 만들어 선물해 보는 것도 센스 있는 선물이 될 것 같아요. 가격 역시 만원 대에서 다양한 모양이나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니 저렴한 선물로 좋은 아이디어겠죠?


6. 책갈피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다이어리를 기록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물건 책갈피도 있죠. 고급스러운 무늬부터 생화를 이용한 책갈피부터 캘리그라피로 의미 있는 문구를 제작할 수 있고 인터넷을 조금만 찾아봐도 핸드메이드 하는 방법도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또 요즘은 개성 만점 통통 튀는 독창적인 책갈피도 아이디어 상품으로 많이 보여요. 이런 독특한 책갈피라면 책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여성분들에게 선물하기 좋겠죠?

고급스러운 무늬부터 유니크한 디자인의 책갈피까지! 보는 눈을 즐겁게 하는데요. 내년에도 자기계발을 열심히 하실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서 책갈피를 골라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해드릴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들에는 무엇인지 알아보았어요. 무엇보다도 상대방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준비했다면 꼭 고가의 선물이 아니어도 충분히 의미가 있는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모두 행복한 2016년 연말 보내시길 바라며, 동동이는 다음에도 풍성한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