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직장인 이색 취미생활 추천 3가지

트렌드리포트

직장인 이색 취미생활

추천 3가지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반복되는 일상에 때론 무료해지기 마련인데요. 뭔가 신나는 일이 없을까요?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직장인들이 활력을 되 찾을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 보도록 해요! 



직장인이라면 주말이 오기만을 기다리기 마련이죠. 황금같은 주말을 더 알차게 보내기 위한 방법으로 취미 생활을 즐기는 직장인이 많은데요. 



적당한 취미 활동은 삶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동동이가 직장인이 즐기는 이색 취미생활 3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인들이 취미활동으로 운동을 가장 선호한다고 하는데요. 요즘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롱보드와 SUP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또한 이와는 반대로 조금은 정적이라고 볼 수 있는 취미활동인 페이퍼커팅아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롱보드


첫 번째 이색취미로는 활동적인 취미생활로 운동도 되고,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바로 롱보드입니다. 롱보드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보드 보다 조금 더 길고 넓은 판(데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발판이 넓기 때문에 다양한 동작이 가능하고 보드 위에서 스텝을 밟는 댄싱(Dancing)이 가능하다고 해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취미 생활이라고 합니다!


(출처: http://longboardgirlscrew.com/about-us/)


SNS를 통해 #롱보드여신 으로 소개된 여성분들 영상을 보며 동동이도 롱보드에 대한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었어요~ 정말 멋지더라구요! 이렇게 롱보드의 매력때문에 롱보드를 배우려는 직장인 동호인들도 빠르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롱보드여신 영상보기)



신나는 노래를 들으며 롱보드 위에서 스텝을 밟다 보면 스트레스가 다 풀릴 것 같아서 동동이도 꼭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 취미 생활 중 하나랍니다. 이열치열로 더운 여름에 땀을 쭉 빼고 나면 오히려 활력이 돋을 것 같아요!



2. SUP


두 번째로는 SUP인데요. SUP는 Stand Up Paddle Board의 줄임말로 ‘썹’이라 하구요. 패들보드 위에 서서 패들을 저어 앞으로 나가는 수상레포츠랍니다. 아무래도 물에서 즐기는 스포츠이니 여름철에 하기 정말 좋은 이색 취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썹은 수상스포츠로 무동력으로 즐기게 되는데요. 패들 보드 위해서 노를 저으면서 타면 되고, 중심을 잡는 게 관건이랍니다. 더운 여름 날 이만한 스포츠도 없지 않을까요~ 




요즘 국내외에서는 패들 위에서 요가를 하는 SUP요가도 유행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 요가에 비해 칼로리 소모가 2배 정도 된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인기 있는 운동 중 하나라고 해요. 답답한 실내가 아닌 탁 트인 곳의 수면 위에서 즐기는 SUP 요가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3. 페이퍼커팅아트


마지막은 페이퍼커팅아트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롱보드와 SUP가 동적인 취미라면 페이퍼커팅은 정적인 취미 활동이에요. 페이퍼커팅아트는 간단히 말하자면 종이공예를 의미해요. 




페이퍼커팅아트는 고대 중국에서 장식용으로 만들기 시작했던 것에서 유례를 찾을 수 있어요. 종이에 새겨진 도안을 잘라서 작품을 만드는 거죠.



최근 이색취미로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기 시작했는데요. 종이를 오리면서 모양을 완성해 가는 과정에서 몰입감은 물론 떼어 내면서 느끼게 되는 쾌감 때문에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동동이가 보기엔 손재주가 없다면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생각만큼 복잡한 작업은 아니라고 해요. 페이퍼커팅아트는 집중해서 종이를 잘라내며 잡다한 생각을 줄이면서 힐링이 되는 취미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취미생활이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취미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직장인들을 위한 이색 취미 생활을 소개했는데요. 롱보드, SUP, 페이퍼커팅아트 어떠셨나요? 동동이는 이색 취미들을 알아보면서 배우고 싶고, 해보고 싶은 것들이 늘어났어요! 



때론, 탁 트인 곳에 나가고 싶을 때는 동적인 취미 활동을! 또 가끔은 생각을 정리하며 머리를 식히고 싶을 때는 정적인 취미 활동을! 이렇게 컨디션과 장소에 맞게 적합한 취미 활동들을 병행한다면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



취미 생활이 있는 사람들이 행복감도 상승한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이색 취미 활동을 포함해 다양한 활동들을 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동동이도 활력 넘치는 생활을 위해 다양한 취미를 섭렵해 볼 생각입니다! 그럼 이만 다음에도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다시 돌아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