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직장인을 위한 자기계발 방법 3가지

트렌드리포트

직장인을 위한

자기계발 방법 3가지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

날씨가 많이 덥죠? 동동이도 힘이 들지만 열심히 일하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직장인 분들이라면, 녹록하지 않은 직장생활 속에서 하루에도 몇 번이고 탈출을 꿈 꾸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지금 다니는 직장이 싸움터라면 바깥 세상은 전쟁터라는 말이 있잖아요~ 우리 모두 힘 내도록 해요! 대신, 동동이가 묘책이 될 만한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직장인들에게는 경쟁력을 키워 직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는 자기계발 방법과 구직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직장에서 인정을 받고 근무를 하기 위해서는 주어진 일만 해서는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자기계발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무료교육사이트와 스마트러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또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는 방법도 있답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여러 가지 사정으로 구직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정보이니 주목해주세요~!



1. 무료교육 사이트 - 자격증 취득 준비부터 무료 강의까지




첫 번째는 무료교육 사이트를 활용해 자기계발을 하는 방법이에요. 직장인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많이 준비하는 게 자격증이죠? 하지만 어디에서 어떻게 자격증을 취득해야 할 지 막막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무료 교육 사이트를 통한 자기계발은 자격증 준비 등 다방면에서 자기계발을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에요.



무료교육 사이트에서는 필요로 하시는 자격시험을 준비할 수도 있고 직장생활에 필요한 내용의 강의들을 통해서 업무 능력을 키우거나 평상시 관심 있던 분야의 지식들을 배울 수 있어요. 명문대학의 강의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무료사이트들도 많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서울대 무료 강의 스누온(SNUON)

코세라(coursera)

숙명여대 무료 강의 스노우( SNOW)



또한 직장을 다니면서 자신의 사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도 적지 않을 거예요. 그래서 동동이가 창업을 준비하는 직장인분들을 위한 무료강의도 찾아 보았답니다.



서울시 창업스쿨

창업보육센터 네트워크시스템



다양한 무료 교육 사이트들이 있으니 직장인 분들이 자기 계발하실 때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2. 스마트러닝 - 언제 어디서든 틈틈이 편리하게




현재 여러분의 스마트라이프는 어떤가요?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재미있는 게임과 SNS만 즐기고 계시진 않은가요? 동동이도 줄이기는 했지만 게임과 SNS에 쏟는 시간이 꽤 많아요. 다른 분들도 저처럼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 사용에 쓰고 계실 듯 하네요.



이제는 스마트 기기를 자기계발에 활용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그리고 e북 단말기에 최적화된 학습 콘텐츠들이 많이 있거든요. 이런 콘텐츠들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자기계발에 힘 쓸 수 있답니다. 예를 들면 휴넷기업교육을 보면 중소기업을 위한 100%환급교육, 기업전용 연수원 무료개설 그리고 법정필수 교육과 외국어 교육제공을 하고 있으니 이를 틈틈이 활용해 보시길 바랄게요.



3. 내일배움카드 - 재직자 & 구직자 모두에게 


마지막 3번째 방법이에요.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내일배움카드를 알고 계신 분이 많아요. 하지만 재직자에게도 해당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내일배움카드는 재직자와 구직자 모두에게 혜택이 있는 카드로 구직자에게는 취업을 준비 할 때, 그리고 재직자에게는 자기능력 함양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재직자의 경우, 내일배움카드제 훈련은 전직 또는 이직 예정 근로자, 무급 휴직 휴업자, 비정규직 근로자 등이 해당되며 재직자 내일배움카드제 훈련과정을 수강하게 되면 1년간 200만원(5년간 300만원) 한도 내에서 훈련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내일배움카드제(재직자) 정보 자세히 보기




또한 구직자의 경우는, 신규실업자, 전직실업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하고 그 범위에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 할 수 있어요. 신규실업자는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는 분이고, 전직실업자는 고용보험가입이력이 있는 분을 말해요. 1인당 계좌한도는 200만원으로 취업 전 최대 2회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내일배움카드제(구직자) 정보 자세히 보기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다면 폭넓은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정보를 꼭 확인해보시고 원하셨던 분야에서 교육을 받아보시면 좋을 듯 해요!



여기까지 직장인들의 자기계발 방법 3가지,  1. 무료교육 사이트 2. 스마트러닝 3. 내일배움카드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조금만 신경을 쓰고 노력한다면 큰 돈을 들이지 않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죠? 저 또한 몰랐던 부분까지도 확인해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동동이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는 직장인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어요~ 그럼 다음에도 직장인분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들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