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봄 나들이 갈만한 곳 양평 딸기 도시락축제

트렌드 리포트

봄 나들이 갈만한 곳

양평 딸기 도시락축제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온 세상이 봄 꽃으로 가득한 날! 동동이는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로 봄나들이를 떠났답니다.

 

 

경기도 양평에 있는 수미마을은 계절마다 테마가 있어서 사계절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특히 봄에는 양평 딸기 도시락축제가 유명해요. 빨간 딸기를 마음껏 먹을 수 있고, 체험활동도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랍니다! 저 동동이도 서둘러 양평 수미마을로 출발해볼게요~

 

 

드디어 양평 수미마을에 도착! 양평 수미마을은 용문역 근처에 있어서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용문역에서 택시를 타고 들어가셔도 되니 참고해주세요. ^^

 

이곳은 마을주민들이 모여서 하나의 공동체 체험마을을 운영하는 곳이에요. 연인이나 가족단위로 오는데 가족단위로 진행할 때는 체험 교사가 따로 있어서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면에서도 참 좋답니다.

 

 

동동이가 다녀온 양평 딸기도시락축제는 딸기체험도 하고, 찐빵도 만들고, 부침개도 부쳐먹고, 비빔밥도 해먹을 수 있는 그야말로 야외에서 푸짐하게 먹는 즐거운 축제랍니다. 이런 모든 체험을 다 할 수 있는 체험비는 35,000원이에요. 딸기도 따고 간식도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아이들하고 함께 오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

 

 

동동이는 우선 딸기를 따러 농장으로 갔어요. 이곳에선 한 팩은 담아갈 수 있고, 따서 먹는 건 실컷 먹을 수 있어요. 친환경 딸기라서 씻지 않고 그대로 따서 먹으면 돼요. ^^

 

딸기를 서서 딸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훨씬 작업하기 수월했답니다. 딸기 따는 것도 재미있지만, 직접 따서 먹으니 더욱 꿀맛이었어요.

 

 

딸기를 딸 때는 아직 익지 않는 딸기가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서 따야 해요. 농부 아저씨가 정성스럽게 키운 딸기니 서로 조심해주는 것이 예의겠죠?

체험장에 들어갈 때 딸기를 담을 수 있는 플라스틱 팩을 하나 주는데 동동이처럼 많이 담으면 뚜껑을 닫을 수 있을 때까지 그 자리에서 먹어야 한다는 사실~ ^^;

 

 

 

동동이의 아침은 이날 딸기 무한 리필로 해결했어요~ㅎ
덕분에 하루종일 화장실을 다녀왔다는 후문이… 딸기도 수박만큼 어마어마한 수분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이 밖에 딸기의 장점은 끝이 없는데요. 과일 중 딸기가 비타민C의 함량이 가장 높다고 하니 활력 과일이라 칭해도 손색이 없겠죠? ^^ 여러분도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딸기를 따러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달콤한 딸기와 추억의 도시락소풍: 양평 딸기도시락축제

1. 축제 기간: 2월 7일 ~ 5월 31일 (114일간)
2. 축제 장소: 수미마을과 딸기농장
양평 딸기도시락축제는 365일 축제로 유명한 수미마을에서 114일동안 진행되며, 도시락소풍과 딸기를 테마로 한 행사로 가지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자, 동동이가 기다렸던 체험 시간이에요!
딸기 찐빵은 정통방식을 그대로 고집해서 만드는데요. 한판을 만들면 직접 집에 가지고 갈 수 있어요. 양평 수미마을에서 직접 농사를 지은 팥이 들어가니 더욱 맛있는 거 있죠~ 동동이는 여기에 클로렐라와 강황이 들어간 컬러풀한 반죽으로 개성 있게 장식도 해보았답니다.

 

 

# 양평 즐길 거리

 

 

딸기 체험뿐만 아니라 ATV도 타고 전통놀이도 즐기고, 주변 산책도 하고 도심에서 느끼지 못했던 자연을 이곳에서 실컷 느끼고 왔어요.

이곳 주변에는 스릴만점! ATV(사륜바이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많은데요. 동동이도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답니다. 그리고 근처에 있는 카누장으로 가서 신나게 즐겼어요. 2시간 카누 이용료는 15,000원이에요. 가족끼리 단합도 되고, 친구들과 놀기에도 딱 좋아요.

 

 

근처 팔당대교를 지나 두물머리에서 잠시 쉬는 타임!
고즈넉한 느낌에 마음을 내려 놓아야 할 것 같은 평온한 느낌~ 마치 두 눈을 감고 명상에 잠기면 딱 좋을 듯한 풍경이었어요. 여름에는 연꽃들로 아름다운 경치를 자아낸다고 하니, 여름에 한번 더 가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

 

지금까지 동동이가 소개해드린 딸기 체험 스토리 잘 보셨나요? ATV를 타고 스릴 넘치는 시간을 보내거나 근처 두물머리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재미있고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소식으로 다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