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직장인 해외여행 경비부담 줄이면서 즐기는 방법

트렌드리포트

직장인 해외여행

경비부담 줄이면서 즐기는 방법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 인사 드립니다. 
저는 동부그룹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속속히 잘 알고 있는 동부그룹의 새로운 블로그 지기랍니다. 저 ‘동동이’가 앞으로 동부그룹의 이야기와 그 밖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해요! 저의 소개는 앞으로 차차 하기로 하고, 오늘은 여러분이 꼭 한번 고민해봤을 직장인 해외여행, 경비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TIP을 알려드릴게요.

 

 

직장생활에 지친 샐러리맨들에게는 달콤한 꿀맛 같은 해외여행을 즐기는 것이 참 어렵다는 사실을 저도 알고 있답니다.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을 잡고 이리저리 알아보면 한숨만 나오네요. 이유는 경비! 어떻게 하면 부담을 줄이고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을까요?


동동이가 소개하는 ‘직장인 해외여행, 경비 부담 줄이면서 즐기는 방법!’ 지금 전수해드릴게요.

 
1. 먼저 해외여행 계획을 잡아 보세요!

 


 

해외여행 계획을 잡는 것과 여행경비의 부담을 줄이는 것과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일단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해외여행은 차일피일 미뤄지게 되기 마련이에요. 정확한 날짜를 지정하지 않아도 여행일자는 최소한 분기 정도는 잡는 게 좋아요. 예를 들면 『내년 3/4분기로 해서 7월~9월에 독일로 여행을 떠난다.』이렇게 말이에요. 그러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판단이 서게 된답니다.

 

 

 

 

저 동동이도 벌써 여름 휴가 여행 계획을 짜고 있는 중이에요! 무엇을 준비해야 할 지, 경비는 어느 정도 드는지 예상이 되기 때문에 앞으로의 소비 패턴을 조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부지런히 아껴야겠습니다.

 

 


2. 단기 적금을 통해 여행경비 마련하기


 

돈은 있으면 있는 대로 다 쓰게 되고 없으면 없는 대로 살게 된다는 말이 있죠? 그러니 일단 적금을 가입해보세요. 이율은 인터넷에서 조회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답니다.
 

동동이가 추천하는 작은 TIP! 바로 단기 적금 가입입니다. 개인사정에 따라 1년, 2년 본인이 부담할 수 있는 금액으로 적금을 불입합니다. 저는 월급날에 자동 인출되도록 설정했어요. 그렇지 않으면 계속 유지하기가 어려워지거든요. 자동 인출되면, 따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니 목돈 만들기가 쉬워요!

 

3. 신용카드를 이용한 항공마일리지 적립방법

 

 

신용카드마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저 동동이가 소개하는 세 번째 TIP은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쌓이는 포인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연회비가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해외여행을 목적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반드시 비싼 것만은 아니랍니다. 그리고 가족카드를 이용하는 게 더욱 유리하니 참고하세요!

 


예를 들어 씨티프리미어마일카드와 씨티리워드카드는 사용금액 1000원당 1.35마일을 적립해줍니다. 더구나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없어 더욱 좋아요. 단, 항공 마일리지는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입니다.

 

대한항공을 이용한다면 신한카드 더 클래식 플러스를 참고해 보세요. 일시불과 할부 1500원당 1마일리지 적립을 해준답니다. 아시아나항공도 1마일리지 적립이 됩니다. 그 밖에도 현대카드 Gift카드는 M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는데 연 최고 2만 마일리지까지 가능합니다. 연회비 부담이 적은 대신 마일리지 적립율이 낮아요. 참고로 주로 이용하는 항공사를 타깃으로 해서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게 좋겠죠? 

 
4. 고가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통신사 요금제를 활용

 

 

통신사별로 다양한 요금제가 있는데요.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요금제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저도 이번 여름 휴가 때 해외여행을 계획하면서 알게 된 TIP이에요. 물론 비싼 요금제이기는 하지만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고민해볼 만 한 것 같아요. 통신사 중에는 U+와 KT에 항공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요금제가 있고, 아쉽게도 SKT는 간접 적립하는 방법 밖에 없네요.

 

KT는 LTE월정액 67요금제를 12개월간 자동납부를 유지할 경우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연 5천마일을 적립할 수 있어요. U+는 음성무한 비디오 데이터80 요금제를 사용하면 연 1만 마일리지, New음성무한 비디오 데이터 100을 사용하면 아시아나 항공 연 2만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답니다.

 

 

 

여행일정이 자유로운 직장인이라면

 

 

여행일정을 미리 정할 수 있다면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항공료가 저렴한 대신 취소 시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니 이 점은 꼭 유의하셔야 해요. 일부 항공사를 통해서 구매예약을 하거나 항공권 전문 구매대행업체를 통해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는데요.

 

결제 여유는 최고 1주일 정도의 시간을 줍니다. LCC(저비용항공사)를 통해서도 비용을 줄일 수 있는데요. 여행시즌이 오픈될 때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평일 도착 / 평일 출발 노선, 땡처리 여행상품을 구매하면 경비 절감에 도움이 된답니다.

 

그 밖에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 취소 분이나 항공사에서 판매하지 않고 다양한 이유로 블록을 걸어 놓은 좌석을 구매할 수도 있고요. 여행사의 SNS를 팔로잉해서 정보를 수시로 받아보면 좀 더 편하게 구매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었나요? 멋진 추억을 남기는 즐거운 여행! 지금부터 꿈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