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캐피탈 감사팀 진동균 사원

서민들에게 주택할부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996년 설립된 DB캐피탈은 26년간 고객의 신뢰와 함께 성장하여, 현재 부동산담보대출, 임차보증금대출, 기계장비리스, 개인사업자대출, 자동차담보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고객과의 26년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찾는 우량한 기업이 되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감사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진동균 사원과 함께 DB캐피탈 어떤 곳인지 알아보았습니다.

 

Q. 간단한 본인 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2020년 7월에 입사한 DB캐피탈 감사팀 진동균 사원입니다.

 

Q. DB캐피탈 감사팀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시나요?

감사팀에서는 기본적으로 감사, 준법감시 등 내부통제 업무와 신용정보, 금융소비자보호 등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감사팀에서 일하기 위해 노력했던 점이 있나요?

처음 감사팀으로 발령 받았을 때 법령을 많이 알아 두려고 노력했습니다. 업무와 관련된 법령들을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숙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Q. 감사 업무를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 있나요?

정기 감사나 부문 감사를 통해 저희가 권고하거나 지적한 사항들을 기재하여 각 팀에 다시 전달합니다. 그러한 사항들이 실제로 업무 프로세스에 반영되고 개선되어가는 과정을 볼 때 뿌듯함을 느낍니다.

 

Q. 업무를 수행하면서 가장 힘들었을 때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업무를 수행하면서 업무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거나, 업무 간 갈등이 생겼을 때 어려움을 느낍니다. 힘들 때마다 저희 대리님, 팀장님과 고민 상담의 시간을 가지는데 이게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Q. 이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배우라는 직업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배우라는 직업 특성상 모든 영역의 연기를 해볼 수 있는데요. 동일하게 감사라는 업무 또한 감사팀이라는 이름에 속해 있지만 모든 부서에 대한 감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회사의 모든 업무를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채용 관련 팁

Q. 대학교 전공은 무엇인가요? 전공이 채용에 어느 정도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경제학을 전공했습니다. DB캐피탈의 공고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전공에 크게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어떠한 전공이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금융업계 특성상 상경계열을 졸업하게 될 경우 조금 더 친숙하게 회사에 다가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면접 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이 있나요?

면접 시 지원 직무 경영관리 직무였습니다. 경영관리 직무 중 어떤 분야의 스페셜리스트가 되고 싶냐는 질문이 기억에 남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기획 분야의 스페셜리스트가 되고 싶다고 답변하였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한 분야의 스페셜리스트가 되기보다는 제너럴리스트가 되어야겠다고 답변했다면 어땠을까 생각합니다.

 

 

* 조직 관련 (팀, 회사)

Q.본인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나요?

아침에 회사에 오면 신용정보 업무를 시작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매일매일 작성하는 보고서들이 있어서 그러한 보고서들을 작성하고, 감사 해당기간에는 감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Q. 지금 하고 계신 일의 업무 만족도나 근무 환경은 어떤가요?

당사는 전체 인원이 타 계열사에 비해 적어서 상대적으로 직원들 간 친밀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팀 구성원들이 모두 너무 잘해주셔서 업무 만족도나 근무 환경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Q. 지금 맡은 직무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제가 맡은 업무 하나하나가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중 메인은 감사라고 생각합니다. 감사는 다른 직군의 업무를 확인하고 검토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분석력이 굉장히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부서의 업무를 빠르게 파악해야 되기 때문에 순발력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가장 만족스러운 회사 복리후생은 무엇인가요?

1년에 3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콘도 보조금을 지원해 줍니다. 여행 갈 때 숙박비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그 걱정을 조금 덜게 되어 애용하고 있는 복리후생입니다.

 

 

* 앞으로의 포부

Q. 이루고 싶거나 해보고 싶은 업무는 무엇인가요?

아직 감사팀 업무를 시작한지 반년이 채 안됐는데 빠르게 적응하여서 팀에 도움이 되는 팀원이 되고 싶습니다.

 

Q. DB캐피탈 감사팀 입사를 원하는 신입사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안녕하십니까. 2020년 7월에 DB캐피탈에 입사한 감사팀 진동균입니다. 당사는 현재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런 만큼 회사와 직원이 같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회사의 성장에 직접 기여하고 그 결과를 보고 싶다면 DB캐피탈로 지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TMI 질문 타임!

Q. 5초 후의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 VS 5초 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능력

- 5초 전의 능력! 깔끔한 결재를 위해서!

Q. 만원 버스 30분 VS 텅 빈 버스 90분

- 만원 버스 30분! 이미 만원 지하철을 한시간정도 타고있습니다…ㅠ

Q. 1년 동안 폰 없이 살기 VS 1년 동안 친구 없이 살기

- 폰 없이 살기! 사람이 먼저 다!

Q. 회사 근처 맛집 추천한다면?

- 동원집 강추합니다. 감자탕이 일품입니다^^

Q. 스트레스 푸는 방법은?

- 사람 만나기! & 대화하기!

Q. 팀원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말은?

- 동균아~~~~~~~~~~~~~~~~~~~~

Q. 퇴근 후에는 하는 일은?

- 얼른 집으로 가 유튜브를 시청하거나 친구들과 약속이 대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