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손해보험, ‘DB플러스보장건강보험’ 3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

- 뇌졸중의 대표적인 조기증상인 편마비에 대한 특약 개발로 독창성 및 유용성 인정 받아 업계최초 편마비

진단비’ 3개월 획득

- 편마비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예방적 차원의 진단비 보장 강화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23일 출시한‘DB플러스보장건강보험의 편마비진단비 담보에 대해 3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작년에 두 개의 배타적 사용권 획득에 이어 올해도 배타적사용권 획득을 통해 업계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2001년 손해보험 상품의 신상품 개발이익 보호제도가 도입된 이후 총21(장기보험 19)를 획득하게 되었다.

 

편마비란 편측의 상하지 또는 얼굴 부분의 근력 저하가 나타난 상태를 말하며 편마비 환자수는 201612.5만명 대비 202014만명으로 약 14% 증가하고 있는 질환이지만 뇌졸중의 조기증상이라고 인지하고 있는 비율은 201961.7% 대비 202057.5%로 감소하였다. 따라서 편마비진단비 개발을 통해 뇌졸중 조기증상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뇌졸중 중증화 예방 효과를 기대하고자 하였다. 또한, 예방적 차원의 진단비 보장 강화로 뇌졸중의 조기치료가 가능하여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하였다.   

 

‘DB플러스보장건강보험은 배타적사용권을 부여 받은 편마비진단비 이외에도 생애주기별로 보장범위를 차별화하여 각 연령대에 적합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청년기(20~30)에는 질병 리스크 노출 전, 신규 41대질병 진단비 담보를 통해 질병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치료비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중년기(40~50)는 질병 발병에 따른 치료 보장을 확대하기 위하여다빈치로봇암수술비가정간호치료비담보를 신규 탑재하였으며, 노년기(60대이상) 고객을 위해서는장기요양 재가/시설 급여 지원금재활치료비등의 신규담보를 통해 간병 리스크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예방적 차원의 진단비 보장으로 질병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고객 뿐만 아니라 보험산업 전체의 의료재정 안정성 확보에도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