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그룹 광고 'Dream With 유, DB' 편 촬영 현장 스케치

시시각각 바뀌어 가는 시대 속에서도 변치 않는 ‘꿈’의 소중함을 잃지않고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해온 DB그룹. 2021년, DB그룹이 또 한 번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변화하는 흐름에 발맞춰 꿈에 대한 이미지를 구체화 시키고 DB그룹과 고객을 연결할 뿐만 아니라, DB가 나아가고자 하는 미래를 고객과 함께 그려 나가본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진행되었던 촬영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 DB안의 '유'

키보드에서 DB를 한글로 치면 ‘유’라는 글자가 된다. 2021년 DB그룹의 새로운 광고는 ‘꿈꾸는 당신의 내일에 DB가 함께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제작되었다. 창의, 도전, 소통, 변화라는 4개의 키워드는 분할 편집된 고객과 DB그룹 직원의 모습을 통해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장면으로 연출된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연출을 위해 촬영장엔 로봇 암(robot arm)카메라도 등장했다.

 

# 창의적인 유

열정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DB그룹 직원과 거리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치는 젊은 청년의 모습이 마치 한 사람처럼 연결되어 나타난다.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고뇌하고 혁신적인 방법을 시도하는 DB의 곁에는 새롭고 창의적인 방향으로 생각을 표현하는 고객이 있다.

 

# 도전하는 유

그린, 오렌지, 블루.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정리하는 직원의 어깨 너머로 보이는 DB의 컬러를 담은 포스트잇에 눈이 간다. 고민을 거듭하는 손은 클라이밍에 도전하는 고객의 손과 연결된다. DB는 항상 끝없이 고뇌하고 노력하며 오늘도 새로운 도전을 앞둔 고객의 꿈을 응원한다.

 

# 소통하는 유

남녀노소 상관없이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마음껏 자신의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모습이 바로 DB가 만들어가는 미래의 시작점이다. DB그룹 직원들이 나누는 열띤 회의 속 태블릿은 티 없는 웃음을 띠고 신나게 이야기를 나누는 아이들에게로 전달된다. 소통하는 DB그룹 직원의 모습과 고객의 모습을 젊은 배우들과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만들어주었다.

 

# 변화를 꿈꾸는 유

변화를 꿈꾸는 DB그룹이 보여주는 새로운 모습을 4분할 화면을 활용해 표현했다. 각자의 공간에 떨어져 있는 듯하지만, 알고 보면 함께인 DB와 고객의 모습을 한 화면에 담았다. 화면 간 합이 중요한 만큼 일어서는 정도와 손 위치 등을 바꿔가며 여러 모습으로 반복 촬영을 진행했다. 계속되는 앉았다 일어서기에도 배우는 카메라가 돌자 피곤한 기색 하나 없이 활기찬 모습으로 촬영에 임했다.

 

 

다른 광고에 비해 필요한 컷 장면이 많아 촬영은 녹록치 않았다. 하지만 하나하나 마무리되는 컷마다 촬영 스태프와 배우들이 서로 격려하며 힘을 북돋아 준 덕분에, 진행된 강행군 속에서도 좋은 장면들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젊고, 유연하고, 트렌디한 느낌의 이번 광고를 통해 DB그룹의 ‘꿈’이 고객으로부터 시작된다는 메시지가 고객의 마음에도 잘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DB그룹의 새 광고는 오는 5월 5일부터 공중파와 케이블 TV, 온라인, 버스 및 지하철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