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2019 크리에이터 위크&에 다녀오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동동이는 지난 금요일, 2019 크리에이터 위크&에 다녀왔습니다!
8월 9일 금요일부터, 11일 일요일까지 코엑스 홀에서 진행되었던 이번 행사에는 어떤 즐길거리가 가득했을까요?

 

 

<잠깐! '2019 크리에이터 위크&'가 뭐예요?>

"대한민국 산업을 리드하는 대표 마케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떠오르는 크리에이터 산업을 직접 만나는 의미있는 시간"

 

 

영상 너머로만 접하던 크리에이터 분들을 직접 만나고,
MCN 실무자 분들의 강연까지 들을 수 있었던 행사인데요!
듣기만 해도 가슴 설레는 기회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8월 10일과 11일, 주말에 크리에이터 위크&를 방문하신 분들은 이사배, 와썹맨 님을 만나보실 수 있었을 것 같은데요 (아쉽아쉽…)


동동이가 참여했던 날은 8월 9일 금요일, 크리에이터 위크&의 개막식 날이었습니다! :)


금요일의 오전 타임에는 #슈퍼밴드 우승팀 #호피폴라 의 축하공연에 이어,
핫한 게임 크리에이터이신 #양띵 , #악어 님께서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즐기는 무대도 있었다고 해요


오후에 방문한 동동이는 대신 아프리카 TV, 틱톡, 유튜브 등 유명 1인 미디어 기업에서 오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함께 행사장으로 들어가볼까요?
고고~~!!!

 

행사장 내부는 눈이 휘둥그레해질 정도로 화려한 이벤트 부스들로 가득했는데요


대표적으로 뷰티 커머스 브랜드 왈라뷰(wallaUV)는 마치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스튜디오처럼 만들어 두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사진만 봐도 정말 예쁘죠??

 

 

이렇게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가득한 푸드코트에~

 

 

특히 입구에서부터 영롱함을 뽐내는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부스도 구경해 보았는데요!


레트로한 감성의 네온사인과 이발소 간판에, #워크맨 #장성규, #와썹맨 #박준형 님을 비롯한 크리에이터 분들의 사진, 맛있는 팝콘까지!


정말 눈도 입도 즐거운 구성이 아닐 수 없네요~ 

 

앗, 전시장 중간에서 ‘시선 강탈’하는 저것은 무엇일까요?

 

 

 

 

바로바로 크리에이터 위크&의 메인 심볼이었는데요.


강렬하고 인상적인 것이, 톡톡 튀는 크리에이터 행사에 딱 어울리는 디자인이네요~

 

 

금쪽 같은 주말에 가족 단위로 전시장을 찾아 주신 분들을 위한 센스만점 공간도 있었는데요!


볼풀존 안에는 귀여운 플라밍고 고무인형과 형형색색의 고무공들로 가득해 아이들은 신나게 놀고,어른들은 고무 풍선 위에서 편하게 누워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동동이도 아이처럼 뛰어들어 놀고 싶었지만, 어서 다음 부스로 총총… =3=3

 

전시장 곳곳에는 이벤트 부스뿐 아니라 수많은 포토스팟도 있어, SNS에 마구마구 찍어올리는 재미 또한 있었답니다!


동동이 역시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찰칵찰칵~~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이벤트 부스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의 묘미는 역시 크리에이터 산업군에서 종사하고 계시는 다양한 연사분들의 강연이 아닐까요?


동동이는 레페리 최인석 대표님, 틱톡 남경아 브랜드 마케팅 팀장님을 비롯해 실무자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크리에이터 업계의 최신 트렌드부터, 개인방송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까지 상세하게 알려주셨는데요! 

예를 들면, 영상에 삽입되는 구독송과 같이 사람들의 기억에 남을 만한 요소가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업계에 직접 몸담고 계신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낯설게만 느껴지던 1인 미디어 산업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멋진 시간을 가졌답니다.

 

크리에이터 위크&의 즐길거리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브릭캠퍼스의 어벤저스 모형, 코인 노래방, VR스테이션, 추억의 오락실 게임기 같은 체험형 부스들로 가득했던 행사장!


크리에이터 산업을 몸소 느끼고 경험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동동이와 함께 멋진 행사 함께 즐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