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아직도 안 가봤니? 대전 카페성지 예쁜 카페 총 출동!

트렌드리포트

대전 예쁜카페 출동!

#유성구 #서구

By동동이

최근 대전에 이색적인 카페가 굉장히 많아졌어요. 그래서 동동이가 대전 이색 카페 중에서도 예쁜 꽃 카페들을 직접 다녀왔어요~ 대전에 이렇게 예쁜 꽃 카페들이 많다는 걸 이번 기회에 알게 되어 꽤나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대전도 구별로 다양하고 이색적인 카페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오늘 동동이와 함께 보실 곳은 대전의 #서구 #유성구 플라워 카페입니다. ^^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1. 식물원으로 착각할 만큼 꽃이 가득한 ‘피오라토’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유성구에 위치한 피오라토 카페입니다. 드라이플라워뿐만 아니라 생화도 가득한 피오라토는 유성구에서 정말 인기가 많은 카페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꽃집인지, 식물원인지 헷갈릴 정도로 정말 많은 꽃과 식물들이 가득했어요!!



마치 동화 속을 연상시키는 듯한 인테리어죠? 어디에 눈을 둬야 할지 모를 정도로 예쁜 소품들로 가득했답니다. 사실 피오라토 카페는 넓은 공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공간 활용을 정말 잘 하신 사장님의 센스가 더해져 대전에서 유명한 플라워 카페가 되었다고 해요.



천장을 보아도 꽃들이 가득했어요! 천장에는 드라이플라워가 가득했는데요. 드라이플라워들이 조명과 함께 어우러지니 정말 멋있더라구요. 매장 한쪽에는 보답의 의미를 상징하는 ‘드림캐처(Dream Catcher)’도 함께 진열이 되어 있었어요.



피오라토에는 예쁜 식기도 진열되어 있었는데 미녀와 야수에 나오는 티포트와 컵도 있었어요! 꽃 속에 있으니 마치 살아있는 찻잔 같지 않나요? 작은 소품들 외에도 선인장을 비롯해, 공기 정화 식물로 알려져 있는 몬스테라까지 초록색 식물들도 다양하게 볼 수가 있었답니다.



그리고 피오라토 카페에는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뿐만 아니라 꽃다발, 꽃 소품, 기프트 박스, 화분, 식물 등 주문 예약도 받고 있다고 해요! 프로포즈용 또는 감사의 선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매장의 분위기만큼이나 특별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동동이가 주문한 음료는 장미 에이드와 아인슈페너 인데요! 장미 에이드는 꽃을 얼려 만든 얼음에 수제청이 들어가 마지막 마무리는 예쁜 꽃으로 살짝 데코를 해주셨어요. 아인슈페너는 위에 우유 거품 부분이 굉장히 달기 때문에 빨대로 잘 저어서 드시면 됩니다.


• 주소 : 대전 유성구 월드컵대로 321번길 36 (구암동 611-1) 101호

• 운영시간 : AM 11:30~PM 21:30, 매주 화요일 휴무

• 연락처 : 042-822-1888

• 인스타그램 계정 : https://www.instagram.com/f_fiorato/

• 위치





2. 인스타 감성하면 여기! 드라이플라워가 가득한 ‘륀에이치’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예쁜 대전 카페는, 오래된 꽃 카페 중 하나인 ‘륀에이치’ 입니다. ‘륀 에이치’ 카페의 이름이 궁금해 찾아보니 ‘륀’ 은 달빛을 뜻하고, ‘에이치’는 하우스의 약자로 ‘륀 에이치’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해요.


앞서 봤던 피오라토 카페는 꽃 또는 아기자기한 소품이 많았다면, ‘륀에이치’는 북유럽 스타일의 감성이 가득한 카페입니다. 주문한 음료에 생화 꽃을 띄워주기 때문에 시그니처 음료들을 중심으로 설리라떼, 로즈몽 라떼등 이름만 들어도 예쁜 카페라는 걸 짐작할 수 있어요 ^^



카페 ‘륀에이치’는 카페 내부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 편으로 테이블도 약 7개 정도로 아담한 소규모 카페로 이루어져 있어요. 매장의 규모가 커서 유명하기보다는 음료와 함께 나오는 데코가 아무래도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인기 메뉴인 설리 라떼를 주문했어요! 예쁜 플레이트와 드라이플라워가 함께 나왔는데 정말 예뻐서 환호성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설리 라떼는 우유와 생딸기 조각들을 가득 담은 딸기 라떼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향만 첨가하거나 곱게 갈은 딸기가 들어간 것이 아닌 식감이 살아있는 생딸기가 들어가 여성분에게 특히나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뜨거운 라떼가 아니기 때문에 어떤 계절에 가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음료에요.



야외에도 자리가 있어서 요즘같이 선선한 가을에는 륀에이치 야외 자리만의 감성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주변이 조용하기 때문에 테라스 같은 분위기를 느껴보실 수 있어요.


• 주소 : 대전 서구 대덕대로 129(갈마동 1131-3)

• 영업 시간 : AM 12:00~PM 23:00, 연중무휴

• 연락처 : 042-524-1131

• 인스타그램 계정 : https://www.instagram.com/cafe_luneh/

• 위치





3. 아이스 볼에 예쁜 꽃을 담아주는 ‘꽃담아’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꽃 담아’ 카페입니다. 이곳은 날씨에 무관하게 언제든 방문해도 좋은 대전 서구 카페예요. 동동이가 방문한 날의 날씨는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흐린 날씨였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더라고요.


아는 지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인테리어가 자주 바뀌는 편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계절별로 예쁜 꽃들을 이용해 분위기를 바꾸시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이곳은 반려동물과 함께 들어갈 수 있는 카페라고 하니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분들에겐 솔깃한 곳이에요!



그리고 ‘꽃 담아 카페’는 예쁜 플라워 소품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기도 해요. 제가 방문한 날은 늦은 시간이어서 그런지 모든 꽃들이 판매되고 소품들만 남아있어서 아쉬웠어요. 다음엔 좀 더 일찍 가보려구요. ^^



‘꽃 담아’ 카페는 구석구석 예쁜 꽃들도 많이 장식이 되어 있지만 예쁜 음료와 디저트로도 유명해요. 이곳은 플라워 아이스 볼이 있는 음료가 시그니처 음료이고 달걀 프라이 비주얼의 요거트 후라이가 시그니처 디저트랍니다.



카페 분위기만큼 예쁜 ‘꽃 담아’ 카페의 음료와 디저트들! 먹기 아쉬울 만큼 참 예쁘죠? 동동이는 자몽에이드에 플라워 볼을 추가하여 주문을 했어요 ~ 플라워 볼은 모든 음료에 올라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000원을 추가하면 큼지막한 아이스 플라워 볼을 만나 보실 수가 있답니다.



아이스볼에 어떻게 꽃을 넣었나 참 궁금한 1인입니다. ㅎㅎ 이렇게나 예쁘고 큼지막한 생화가 들어가 있다니!! 그대로 보관해서 집에 가져가고 싶었던 동동이었답니다.ㅜㅜ



주신 망치로 톡톡 두드리니 꽃이 짜잔!! 두꺼운 얼음으로 둘러싸여 있었지만 안에까지 얼음으로 꽉 찬 건 아니었어요! 알록달록 예쁜 꽃들은 먹을 순 없었지만 음료를 마시는 내내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요거 후라이는 “정말 달걀 프라이 인가?” 생각될 정도로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더라구요. ^^ 요거 후라이 가운데 노른자같이 생긴 동그란 알은 황도복숭아라는 사실! 그리고 안에는 블루베리와 그래놀라가 가득해서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든든한 요거트까지! 아이디어가 참 기발하지 않나요?



그리고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에는 진한 아메리카노 위에 달달한 생크림이 올라간 따뜻한 아인슈페너를 권해드리고 싶어요!



따뜻한 음료라 시그니처인 플라워 아이스볼이 들어가지 않지만 ‘꽃 담아’ 카페만의 분위기로 음료가 나온답니다. 따뜻한 음료를 드실 때에는 창가 쪽 자리를 적극 권해드려요! 혼자만의 시간을 여유 있게 즐기기에도 참 좋은 곳이라 느꼈어요.



한쪽에는 포토존이 있으니 예쁜 사진을 남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동이가 여러장의 사진을 찍어 본 결과 사진은 자연광 만한게 없더라구요. 그만큼 예쁘게 나온답니다. ^^


• 주소 : 대전 서구 신갈마로270 (갈마동 764)

• 영업 시간 : AM 12:00~PM 22:00, 매주 화요일 휴무

• 연락처 : 010-2408-1233

• 인스타그램 계정 : https://www.instagram.com/cafe_dama/

• 위치






오늘 동동이의 대전 예쁜 꽃 카페 이야기 어떠셨나요? 추석 연휴를 맞이해 대전 귀성길에 오르시는 분들이라면 가족과 함께 특색 있는 카페를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소개해드린 ‘피오라토’, ‘륀에이치’, ‘꽃 담아’ 각 카페마다 휴무일과 영업시간 정보도 참고해서 방문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즐거운 연휴 보내시고 다음에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