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제 8회 DB금융제안공모전 홍콩 글로벌 금융탐방 실시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DB손해보험, DB금융네트워크와 CFA Society Korea가 후원하는 제 8DB금융제안공모전의 시상식이 5 18일 개최됐다. 축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미국과 홍콩 글로벌 금융탐방의 기회를 얻은 대상자들이 발표되었고, 6 27일부터 30(3 4)의 일정으로 홍콩 글로벌 금융탐방이 진행되었다.

 

8 DB금융제안공모전에서 장려상과 가작을 수상한 전국의 대학생 19명은 홍콩 화폐관리국(HKMA)에 방문하여 홍콩의 화폐 역사와 금융 변천사를 듣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이어, 현지 금융전문가인 Royal Bank of Canada의 차승훈 고문과 함께 미래 금융인으로서의 비전을 키우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현지 금융기관 방문 일정이다. 학생들은 두 조로 나누어 호주&뉴질랜드 은행(ANZ Bank)와 미국계 자산운용사 Invesco를 방문하였다. 금융제안공모전 수상자답게 날카로운 질문과 함께 금융시장을 분석하는 열띤 대화가 오가는 시간이었다. 이후 학생들은 홍콩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빅토리아 피크, 소호 거리, 몽콕 야시장, 스타페리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별 자유일정까지 모두 마친 후 귀국하는 것으로 홍콩 글로벌 금융탐방이 마무리 되었다.

 

홍콩 글로벌 금융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은 금융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우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같은 꿈을 꾸고 있는 대학생들과의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본인이 한 발짝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DB김준기문화재단 담당자는 이번 홍콩 글로벌 금융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본인의 꿈에 한발짝 더 나아가 훌륭한 금융전문가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9 DB금융제안공모전은 2018 10월부터 홍보를 시작하여 12월에 신청을 접수받을 예정이다. 금융 및 관련 분야에 대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방안을 은행보험분야/증권ㆍ자산ㆍ기타 분야로 나누어 공모하며, 최우수상 1(장학금 500만원)을 비롯한 수상 팀에게 총 3천만원 규모의 장학금과 미국, 홍콩 등의 글로벌 금융탐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