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충청도 여행, 계룡산 국립공원 동학사 계곡으로의 휴가

트렌드리포트

계룡산 국립공원

동학사 계곡

By동동이


안녕하세요. DB 그룹 블로그 지기 동동이입니다!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 탓에 산으로 바다로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요즘이에요. 전국 방방곡곡 여행지를 찾다 발견한 여름철 가볼 만한 여행지 충청도 계룡산 국립공원 동학사 계곡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신라 시대의 오랜 역사를 품고 있는 계룡산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시원하고, 먹거리도 가득한 곳인데요! 이번 여름은 시원한 계곡에서 불가마 더위를 극복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충청도의 계룡산 국립공원 동학사 계곡을 동동이와 함께 여행해 보아요!~ ^^

| 등산, 물놀이, 먹거리 : 여름 여행지로 제격인 이곳

계룡산 국립공원은 계룡시에, 계룡산 동학사 계곡은 공주시에 있답니다!~ 가까운 거리로 대전, 청주 시민분들이 근교 여름 여행지로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 계룡산 국립공원과 동학사 계곡은 다양한 목적으로 방문하는 곳인데요. 등산을 할 수도 있고, 물놀이를 할 수도 있고, 먹거리가 많아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충청도 인기 여행지 입니다.



| 시원함이 물씬, 다리 밑에서 즐기는 동학사 계곡

동학사 계곡 같은 경우는 초입부터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계룡산 국립공원 입구부터 동학사 올라가는 길까지 모두가 계곡인데요. 시원한 물 위에서 식사를 하고 싶다면 다리 밑에 테이블을 설치하고 동학사 계곡을 즐기는 방법도 있답니다! 동동이도 너무 쉬어가고 싶었지만 일단 위로 더 올라가 보기로 하고 앞으로 전진!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동학사의 식당들마다 계곡이 함께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름 계곡을 충분히 즐기면서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식사하러 온 가족단위의 손님들이라면 고민할 필요 없이 이 곳에서의 식사를 추천드립니다. 물놀이하기에도 좋은 물 깊이로 안전하게 물놀이를 하실 수 있겠더라구요. 역시 더 와보길 잘한 것 같네요 ^^



| 시원한 바람과 숲향기 가득한 계룡산 국립공원 가는 길

물놀이 할 수 있는 식당가를 지나 올라가게 되면 어느 순간부터 자연을 보호하고 공원 내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차량출임 금지하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시원한 바람과 숲 향기를 느끼며 걸어 올라가다 보면 들꽃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계룡산 국립공원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모습이 각각 달라서 계절마다 방문하는 분들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동동이가 방문한 계절은 여름이라서 다양한 모습을 보지는 못했지만 다른 계절에도 꼭 다시 한 번 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계룡산 국립공원 내 길을 따라서 올라 가다 보면 동학사 매표소가 있습니다. 입장권은 일반 성인 기준으로는 3,000원입니다. 동학사라는 사찰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동학사 계곡! 저에게는 참 알찬 정보 였어요 ^^



| 경관이 좋기로 소문난 계룡산 국립 공원

계룡산 국립공원은 경관이 좋기로 소문한 충청도 산입니다! 유명한 봉으로는 천황봉, 삼불봉이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 날씨가 좋으면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는 계룡산 국립공원 이에요 ^^ 저는 동학사 계곡 신록을 방문하기 위해 계룡산 국립공원 안쪽으로 좀 더 들어가 보도록 할게요 ^^



| 수심이 얕아, 물놀이하기 좋은 동학사 계곡 신록

학바위 앞에서 관음봉 고개에 이르기까지 약 3.5km의 동학 계곡은 푸른 숲에 둘러싸여 있더라고요~ 처음에 보여드린 계곡보다 인적이 드물고 수심이 얇지만 동학사 계곡 신록만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는 곳입니다. 사람이 적어 맑은 계곡 소리를 들을 수 있고, 깨끗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있으면 더위를 식힐 수 있습니다.

| 자연환경이 그대로 보존 된 ‘동학 계곡 신록’ 에서의 피톤치드 힐링

계룡산 동학 계곡 신록에서 더위를 식히고 산책로를 따라 내려가면 초록색 산과 파란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계룡산 국립공원 동학사 계곡 신록의 경관 정말 끝내주죠? 날씨가 좋아서 너무 다행이었던 하루였답니다!



| 계룡산 국립공원, 동학사 에서의 먹거리 발견!

계룡산 국립공원 동학사에서는 보양식인 능이백숙, 볶음탕이 가장 인기있는 메뉴이고, 그 외에도 산채비빔밥, 도토리묵 무침 등이 인기가 많습니다.



식사류 외 전통 배기, 번데기, 가래떡 등 간식 먹거리도 정말 많은 동학사! 시원한 물놀이 한 뒤에 먹는 간식은 정말 꿀맛이 따로 없을 것 같더라구요! 동동이는 무엇을 먹을지 한 참 고민하다가 치콜로 결정했습니다!



허기를 달래줄 수 있는 닭강정과 더위를 식혀줄 수 있는 콜라가 함께 있는 치콜의 맛은 별미였습니다. 요즘에는 이런 이색 먹거리들도 많이 생겨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계곡에서 치킨과 콜라의 조합이라니 상상만 해도 맛있을 것 같지 않나요?



| 계룡산 국립공원, 동학사 계곡 여행을 마무리하며

사실 계곡 여행을 가려고 하면, 교통이 불편한 경우도 많고 먹거리들을 살 곳도 마땅치 않아 미리 장을 보고 짐을 챙겨 가야 하는 경우가 대다수에요. 그렇기 때문에 꼭 차량이 필요하게 되지요. 하지만 계룡산 국립공원 동학사 계곡은 버스로도 쉽게 올 수 있는 곳 (대전 서구에서 40분 소요)이기도 하고, 물놀이 주변에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곳이라 언제든 편하게 놀러올 수 있는 인기 여름 여행지입니다.



동동이도 날씨 맑은 날 오랜만에 시간을 내어, 공기 좋은 동학사 계곡에 다녀와 기분이 좋았어요.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 탓에 지치기 쉬운 여름! 시원하게 맑은 공기 마시면서 힐링하기 좋고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경치가 좋은 동학사 계곡으로 물놀이 가보시는 것 어떠세요? 사랑하는 가족 또는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간단하게 물놀이하기 너무나도 좋은 곳이었어요. 이런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 수 있어 동동이도 뿌듯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