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동부대우전자, 프랑스 스포츠 마케팅 실시... 브랜드 경쟁력 강화

 

 


- 프랑스 핸드볼 올스타 경기 3 연속 후원....스포츠 마케팅 브랜드 가치 제고
- 주요
바이어 딜러쇼 진행, 유럽향 신제품 소개

 


동부대우전자가 프랑스에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넗히는데 힘을 쏟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경기인 '핸드 스타 게임(HAND STAR GAME) 2018' 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 하였다. 지난 2016-2017 년부터 3회 연속 '핸드 스타 게임' 을 후원,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후원을 통해 프랑스에서 동부대우전자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 10일 진행된  '핸드 스타 게임' 은 프랑스 올스타팀과 외국인 선수팀의 경기로 프랑스 파리 아코르 호텔 아레나에서 개최되었으며, 프랑스 전역에서 온 약 1 2천여명의 관객들이 관람하였다.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스폰서로서 신문, 라디오 및 옥외광고 뿐만 아니라 경기장 내부 LED 광고 보드를 통해 기업 브랜드를 노출하였다. 또한, 올스타 경기 선수들은 동부대우전자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진행하였다. 해당 경기는 비인 스포츠(BEIN SPORTS) 등 각종 스포츠 채널을 통해 프랑스 전역에 생중계 되어 기대 이상의 브랜드 로고 노출 효과를 거두었다.
 
동부대우전자는 올스타 경기 당일 현지 바이어들을 경기장으로 초청, VIP 룸을 제품 전시장으로 꾸미고 딜러쇼를 진행하여 바이어들의 큰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이번 딜러쇼에는 BUT, Electro Depot, Leclerc, vente privee 등 프랑스 가전 전문업체 주요 바이어들이 참석하였으며, 멀티 도어 냉장고, 유럽향 콤비 냉장고, 벽걸이 드럼세탁기와 레트로 디자인 소형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제품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의 성과를 거뒀다.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가전시장에서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지난해 전자레인지 점유율 3, 양문형 냉장고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김시열 프랑스 법인장은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올스타전 후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